당신의 주말은 몇 개입니까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쿠니 가오리의 사랑에세이 당신의 주말은 몇개입니까의 개정판이 내가 애정해 마지않는 소담출판사에서 출간되었다. 사랑과 관련된 이야기로 큰 사랑을 받아온 에쿠니 가오리가 스스로의 결혼 생활을 반추하면서 총 16개의 주제로 사랑과 결혼에 관하여 적어나간 에세이로 이전에도 사랑을 많이 받은 작품이라고 들어서, 당신의 주말은 몇개입니까를 처음 읽는 입장에서 무척 설레었다.



개인적으로 에쿠니 가오리 특유의 문체를 무척 좋아하는 편이었어서, 에세이라고 하니 더 소소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과 함께 표지도 너무 깔끔하고 예뻐서 더욱 마음에 들었던 책.



나이만 먹었지 결혼과 사랑에 대해 아직 제대로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서 이 책을 제대로 이해할 수나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이야기들은 에쿠니 가오리들의 일상으로 가득찬 느낌이었는데, 그러다보니 이야기가 달달하고 설렌다기보다는 굉장히 현실적인 내용들이었다. 나처럼 결혼을 해본 적이 없는 사람에게는 이런 책이 오히려 환상을 심어주지 않아서 더 좋지 않을까 싶은 느낌이었다.



현실적이어서 약간 씁쓸하기도 하고, 그러면서도 어느 부분에서는 또 묘하게 좋아보이기도 하고. 언젠가 결혼생활을 시작하게 됐을 때 그때 다시 읽어보면 더 깊숙히 다가오거나 공감되는 부분이 더 많지 않을까 싶은 책.

**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