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손글씨 스킬을 얻었습니다 - 아티스트 배성규의 쓰기 쉬운 글씨 레슨
배성규 지음 / 길벗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손글씨 스킬을 얻고자 꾸준히 손글씨 연습용 책을 보는 내게 '귀여운 손글씨 스킬을 얻었습니다'라는 책이 도착했다.

이 책은 아티스트 배성규의 손글씨 레슨 책인데, 동글동글하고 또박또박한 동글체와 약간 흘려쓴듯한 산들산들한 바람체 이렇게 두가지 글씨체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손글씨에 손그림을 더한 활용법과 필사페이지까지 마련되어 있다. 받침 없는 글자부터 받침이 있는 글자, 단어, 짧은 문장, 긴 문장 이렇게 차근차근 연습을 해 나가다가 마지막쯤 가서는 예쁜 그림을 보면서 감성에 취해 필사를 해볼 수도 있다. 거기에 넉넉한 인심으로 아이패드용 필기 브러시, 글씨 연습 템플릿, 손그림 디지털 스티커까지 부록으로 제공한다.



다른 손글씨 연습 교재를 꽤 봤지만, 아티스트가 만든 책이어서 그런지 그 중에서도 가장 아기자기하고 예쁜 느낌이 있다. 글씨체가 더 화려한 책들도 많았는데 이 책은 뭔가 묘하게 감성적인 부분을 자극하는 느낌. 특히 PART4 '사각사각 종이 위에 마음을 담고 싶은 날'의 구성은 기존에 내가 보았던 글씨 연습 책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느낌의 것이어서 이 책만의 독자적인 색깔을 입혀주는 파트가 된 것 같다. 글씨체도 예쁘고 따뜻한 그림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책 자체가 약간 몽글몽글한 기분을 준다. 손글씨 연습책에서 이런 느낌을 받기는 쉽지 않은 것 같지만, 그게 가능하기도 한가보다.



책에 수록되어 있는 기본 글씨체가 기교가 실린 화려한 글씨체는 아니지만, 손글씨가 예뻐지는 핵심비법을 통해 가독성을 해치지 않으면서 약간의 그림을 첨가하는 비법을 가르쳐주기 때문에 화려하게 내 나름 바꿔볼 수도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동글체를 열심히 연습하고 있는데, 동글체가 또박또박하고 일상생활에 쓰기 딱 좋은 글씨체여서 조금이라도 닮아보고자 하는 마음으로 매일 꼬박꼬박 적어나가고 있다. 언젠가 예쁜 글씨체로 다꾸를 할 날을 기다리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