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가시노 게이고의 새책이 나왔다. 바로 '희망의 끈'이라는 소설인데, 이 책은 '붉은 손가락', '신참자', '기린의 날개'등에 등장한 가가 교이치로가 등장하는 또다른 책이라고 한다. 가가 형사시리즈는 총 10권이라고 하는데, 책을 좋아한다고 자부하는 나는 가가 형사시리즈를 단 한권도 읽지 않았으며, 심지어 가가 형사 시리즈가 있다는 사실도 몰랐다는 것을 이 책을 읽고서야 깨달았다. 이 책에서도 가가 형사 이야기가 잠깐 나오는데, 왜 아버지와 척을 지고 사는지가 안나와서 궁금했었다. 그게 궁금해서라도 가가 형사 시리즈를 읽어봐야 할 듯.


이 책은 가가 교이치로 외에도 그의 사촌인 마쓰미야 슈헤이가 등장한다. 사실 주인공은 사건을 해결하려고 하는 마쓰미야 형사보다는 어떤 보이지 않는 끈으로 엮인 두 가족이지 않을까 싶다. 책을 어느정도까지 읽었을때는 도대체 범인이 누구인지, 그리고 책에 등장하는 세 가족들 중 끈으로 얽혀있다는 두 가족은 도대체 어떤 가족인이 궁금해하면서 읽었다면, 조금 더 읽으면서 부터는 이 사람들이 숨기는게 무엇인이 어렴풋이 감이 잡혔다. 그 순간부터 내용이 전개되는 순간 순간마다 책에 등장하는 거의 모든 등장인물들이 마음이 아팠다. 이렇게 안타까운 사람들이 많은 책이라니. 책의 한 2/3 정도 까지는 도대체 내용이 어떻게 전개될까 궁금해서 손을 놓을 수 없고, 그 이후부터는 감은 잡히는데 그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고 싶어서 손을 놓을 수 없고, 마지막쯤 돼서는 주인공들이 어떤 결말을 맞이하게 되는지, 안타까운 이들이 행복해졌으면 좋겠는데 하는 마음에 놓을 수가 없는 책이다.


이 책을 시작으로 마쓰미야 슈헤이의 시리즈가 시작되는게 아니냐는 말들이 있던데, 가가 형사 시리즈가 있는줄도 몰랐던 사람으로써 새로운 시리즈가 시작되면 한권씩 기다리면서 읽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서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물론, 그 전에 나는 가가 형사 시리즈를 완독해야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