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 어휘 지식 백과 : 인문 교양 편 - 어휘에서 어원으로, 어원에서 배경으로, 배경에서 교양으로 이어진 ㅣ 영어 어휘 지식 백과
이지연 지음 / 사람in / 2022년 11월
평점 :
영어를 썩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못하는 편도 아닌데, 언제나 단어 활용에 있어서는 한계에 부딪힌다. 그렇다고 앉아서 단어만 외우고 있자니 언제 쓰게 될지도 모르는 단어를 막연히 외우고 있는 것은 재미 없다고 생각하는 편. 그런 나같은 사람에게 이런 류의 책은 정말 꼭 필요하다.
영어 어휘를 설명해주고, 그 어휘의 어원과 그런 단어가 탄생하게 된 역사적 배경까지 이야기 해주면서 단어 하나로 인문학적 지식을 넓히고, 인문학적 지식 속에서 영어 단어를 찾아서 기억에 남게 만들어버리는 마성의 책이랄까. 이런 책 너무 좋다. 어원을 배우다보니 낯선 다른 단어들도 유추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기고, 영어공부와 인문학적 지식을 동시에 넓히고 있자니, 지식이 여러방면으로 마구 확장되는 느낌.
이 책은 인문교양 편이기 때문에 성격 가치관, 철학과 종교, 삶과 죽음, 예술, 인간의 몸, 자연과 우주 이렇게 7개의 파트로 나누어서 구분해놓았다. 거기에서 또 세부적으로 분류해놓았기 때문에 단어만 놓고 따지자면 성격이 비슷한 단어들을 한데 모아서 보는 느낌으로 볼 수도 있을 듯하다. 간혹 이런 류의 책들 중에는 아주 쉬운 단어만 영어로 표시해놓은 책들도 있는데, 이 책에서 소개하는 단어들은 그렇게 기초 수준의 단어들만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교양서 읽기에 필요한 거의 모든 지식 어휘를 수록했다는 말을 믿어도 좋을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