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 배우는 중국어 2 한글로 배우는 중국어 2
조혜숙 지음 / 똑똑한형제들(주)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어를 배울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은 항상 발음이었다. 내가 아직 초급 수준이어서 익숙해지지 못해서 그런지 발음이 너무 어려워서 아 배우다가 포기해야 하나 하는 수준이었다. 그도 그럴게 중국어는 성조, 발음으로 단어의 뜻이 차이난다고 하다보니 더욱 신중하게 발음을 해야한다고 배웠기 때문이다. '한글로 배우는 중국어'는 나처럼 발음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최적화 되어있는 책인 것 같은데, 성조를 가장 쉽게 떼는 그래 성조 학습법, 병음 없이 한자를 읽어내는 소리 학습법, 반복 읽기 만으로도 어법을 마스터하는 말하기 학습법 이렇게 세가지 특허를 받았다고 한다. 중국어를 너무 쉽게 알려줘서 특허를 받았다니.
노래부르는 것처럼 그래송을 통해서 성조를 연습할 수 있다. 따라 부르는 것이라서 어린이들도 재미있게 익힐 수 있을 것 같고, 어른인 나도 사실 좀 재미있었다. 심지어 하다보니 성조를 조금 더 잘하게 된 것 같은 기분. 소리펜을 통해서 소리를 들으면서 공부도 가능하고, mp3다운로드, 책에 QR코드를 실행하면 동영상을 통한 학습도 가능하다. 다만, 소리펜은 별도구매. 요즘 외국어 학습책들은 이렇게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서 너무 좋음.
문장마다 한글로 어떻게 읽는지가 쓰여있는데, 중국어 수업을 배울때 들었던 으인듯 츠인듯애매한 발음들도 한국어로 표시를 해놨다. 이렇게 보고나니 어떻게 발음을 해야하는지 살짝 감이 더 잡히는 느낌. 비록 초급수준이지만 지금까지 꽤나 많은 중국어 공부하는 책을 봐왔는데, 적어도 5권은 넘게 본 것 같은데 이렇게 발음이 명확하게 눈에 보이는 책은 처음이다. 한글로 적혀있어서 더 눈에 확 들어오고 발음하기 쉽게 느껴진다. 이 책과 공부하다보면 발음 하나는 제대로 익힐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나름 조오금 공부했기 때문에 도전정신을 키우기 위해서 한글로 배우는 중국어 2권을 보았는데, 이 책을 마스터 해서 발음을 조금 더 제대로 다진 후에는 꼭 3권을 마스터해봐야지.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