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김우중 외 지음, 최승용 외 감수 / 카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꽤나 공부해왔고, 영어 실력도 평균보다는 조금 나은 수준이지만 EI라는 분야가 있는지는 이 책을 보면서 처음 알았다.



EI라는 것은 Elicited Imitation, 즉 유도 모방이라고 하는데, 텍스트 없이 듣고만 따라 말하게 함으로써 발음, 유창성, 어휘, 어순 등에 대한 이해도를 측정하는 것이라고 한다. 텍스트 없이 듣고만 따라한자니. 고쳐 쓸 수 있는 받아쓰기를 하면서 수없이 고치고 수정해도 빼먹는 단어들이 그렇게나 많은데, 듣고만 따라 말하기라니. 이 책의 제목이 스샘과 에릭의 영어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인 데에는 그런 이유가 숨어있었다.

텍스트 없이 듣고만 따라 말하기인데 책이 무슨 소용인가 싶을 수도 있는데, 이 책을 구입하면 EI 전용앱 이용권을 사은품으로 준다. 그러니 EI 전용앱을 통해서 EI 학습을 하고 내가 말한 문장이 맞는지 이 책을 통해서 한번 더 확인해보는 방식의 학습이 가능하다. 이 책을 보는 목표는 여기에 있는 2000문장을 텍스트 안보고, 그러니까 책 안보고 완벽하게 따라하기.



책 속에는 EI를 위한 2000문장이 수록되어 있는데, 주제별로 문법, 숙어, 미드, 학교, 컴퓨터 등등 다양하게 세분화되어 묶여있다. 개인적으로는 컴퓨터나 과학, 수학, 의료 이런 쪽의 용어들이 약한 편이라 그 부분들을 조금 더 주의깊게 들으면서 공부했다. 문장들이 굉장히 자연스럽고 일상에서 원어민들이 쓰이는 표현들이기 때문에 이 책만 제대로 마스터해도 영어실력이 일취월장하게 될 것 같은 느낌. 문장을 보지 않고 따라 읽다보니 자연스럽게 문장의 구조가 머릿속에 들어오고, 동시에 듣기 실력이 느는 것 같다. 어려운 단어나 어휘가 많지 않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문장이 복잡해지고 사용되는 단어가 느는 구조이기 때문에, 기본 영어실력과 관계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카페에는 다운로드 가능한 자료들도 있기 때문에 더 폭 넓은 활용이 가능하다. 이 책에 있는 문장들, 내가 언젠가는 꼭 텍스트 없이 따라 읽기에 성공하고 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