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CEO의 비즈니스 심리코칭
Robbie Steinhouse.Chris West 지음, 박의순.노경혜 옮김 / 학지사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 많은 사람들이 개인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성공한 CEO가 되고자 한다. 이런 사람들의 꿈을 돕기 위해서 나온 책이 바로 이 '성공한 CEO의 비즈니스 심리코칭'이다. 제목이 암시를 하듯, 이 책은 심리 코칭을 통해 CEO가 되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있다. 그런데 비즈니스를 하는 데 심리코칭이 왜 필요할까? 사업가는 그 기질이 필요하다. 많은 정보를 받아들이고 빨리 빨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이런 기질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신중에 신중을 기울이는 사람은 결정을 빨리 내릴 수 없기에 이런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필요한 것이다. 이 책을 통해서 우리들은 사업가 기질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그것들을 기를 수 있다.


 이 심리 코칭은 우리가 7가지의 단계를 거쳐 진정한 사업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 단계는 다음과 같다. 1.비즈니스를 시작하고, 2.확고한 기반을 다지고 3. 마음을 성공에 조율하고 4.기회와 몰락을 알고, 5.팀을 만들고 6. 제트기류를 타고 비상하고 7. 인생을 즐기는 것이다. 우선은 비지니스를 시작하라고 한다. 행동이 따르지 않는 생각은 죽은 생각이라고 했다. 이와 마찬가지로 비즈니스를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그 아이디어는 흐지부지 죽은 것이나 다름없다.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배우라했다. 다음으로 확고한 기반을 다지기 위해서는 네가지 능력이 필요하다. 리더십, 관리와 운영, 재무와 법무, 친구만들기와 마케팅이 바로 그것이다. 그리고 마음을 성공에 세긴다. 신념, 가치, 논리를 통해 개인을 변화시킨다. 


기회를 잡고 시련을 피하기 위해서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 그리고 팀을 만들라고 한다. 직원을 선택 할 때는 다양한 직원을 선택하라고 한다. 보완적 기술로 사업을 최대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말이다. 그리고는 높이 비상한다. 즉, 사업을 성장, 발전키고 새로운 CEO를 키운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비즈니스를 매각하고 인생을 즐기라고 한다. 이것을 겪고 난 사람이 바로 성공한  CEO이다.  


이 책은 각 단계의 설명과 함께 구체적으로 그 단계들을 어떻게 실행시켜 갈 수 있을지를 알려주고 있다. 지금 당장 비즈니스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이 책을 보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될 책이다. 내가 비즈니스를 시작할 때쯤 나는 이 책을 다시 볼 것 같다.  여기 나온 것들을 적용해 보고 성공한 CEO가 되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