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소리나는 논리형아이 만들기 - 논리적인 아이가 성공한다!
이윤선 지음 / 열린생각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똑'소리 나는 아이...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내 아이가 이런 아이가 되길 바랄것이다.

제목처럼 똑소리 나는 논리형 아이는 시대의 흐름상 요즘 가장 이상적인 아이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논리형 아이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우리가 알고 있는 책의 힘으로 만들어 진다는 것을 바탕으로 하고 이 책은 쓰여졌다.

그러나 무작정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참된 책읽기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간략한 이론부터 실제 사례를 들어 자세하고 알기 쉽게 작가는 소개를 하고 있다.

대학교제에 나올법한 딱딱한 이용을 아이들의 사례를 들어 쉽게 풀이를 해 놓고 있어서 수긍이 가는 부분이 많았다.

읽으면서 내 아이도 이런데... 하면서 고개가 끄덕여졌다.

이렇게 읽기가 잘된 아이는 글을 쓰고 말을 잘하는 아이로 키운다.

무엇을  쓸지 모르고 우왕좌왕하는 아이들, 두서없이 뭘 쓸지 몰라 당황하는 아이들에게 감수성을 살려주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일깨워서 논리적인 글을 쓸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글쓰기에 대한 부분은 상당 부분 공감이 되었다.

우리 아이도 글을 쓰라고 하면 머뭇거리면서 어떻게 써야할지 망설이는 내 아이에게 어떻게 하면 생각의 계단을 잘 올라 글을 쓸 수 있는지 알려줄 수 있을것 같다.

말하기 부분에서도 말하기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의 종류를 4가지로 나눠서 실례를 들어가면서 설명해 주고 있다.

구체적인 예를 들어주고 있어 이 부분들도 공감이 많이 간다. 내 아이의 문제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을것 같아 말하기를 지도하는데 자신감이 생겼다.

 

지금까지 상당부분을 엄마표로 진행하면서 내가 자신없고 막막했던 부분에 대해 속시원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또 실제 아이를 지도하면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라 내 스스로에게도 자신감이 생겼다.

이 책에는 씽크맘의 살용테크닉과 실전 가이드가 나오는데 이 부분이 실제로 아이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라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앞으로 가까운 곳에 두고 실전 가이드에 나오는 부분들을 아이와 하나씩 활용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