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놀이 - 한글깨치기비법 4
한국초등국어교육연구소 지음 / 정인출판사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한글깨치지 비법시리즈는 4권으로 되어 있다.

1권 글자놀이
2권 읽기놀이
3권 쓰기놀이
4권 생각놀이

그중 내가 산것은 아이 연령에 맞는 4권 생각놀이이다.

책 제목이 생각놀이라서 과연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까 궁금했다.

이 책은  문장부호 ,문장 이해 , 문장쓰기 , 대강의 내용 파악하기 , 장르 인 

식 , 자신의 생각을 글로 쓰기 , 고쳐쓰기로 되어 있다.

이제 8살이 된 큰 아이.

받아쓰기를 틈틈이 엄마와 하고 있는데 이중 받침이나 이중 모음에 대해 

서는 조금 힘들어 할때가 있다.

또, 문장부호은 마침표나 물음표만 알고 있었다.

학교 들어가기전 체계적으로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책인것 같아서 반가 

웠다.

그렇다고 지루하지도 않고 아이들이 재미 있게 공부 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다음에 나오는 것이 줄거리 간추리기, 또 일기 쓰기, 자신의 생각을 쓰 

는 활동들이다.

책 제목이 생각놀인인 이유를 알것 같았다.

아이들이 한글을 떼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얼 

마나 대견한 일인지 모른다.

주어진 글을 이해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된 책이라 아이들과 조금씩 해보면 좋다. 
 

단순히 한글만을 익히는 것이 아니라 한글로 할 수 있는 독후활동들... 일 

상적인 생활들을 자연스럽게 아이에게 알려주면서 
 

좀더 한글 공부를 하는 이유가 분명해지는 것 같다. 
 

받아쓰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멋진  

8살 우리 아이가 되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