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따라 그려 봐 세계 지도 (스프링) 손으로 따라 그려 봐 시리즈 2
김효정 지음, 박철권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지도라고 해서 단순히 지도만 나오는 것이 아니더라구요.

이 책은 5대양 6대주 이야기 부터 시작합니다.

처음엔 한 개의 큰 땅과 한 개의 큰 바다만 있는데 조금씩 갈라지면서 지금의 5대양 6대주가 되었다고...

땅을 이루는 강과 산맥 땅을 모두 알 수 있도록 설명과 그림이 나와 있습니다.

강과 호수도 그려보고 큰 강 유역에 도시가 발달하는 이유도 함께 공부합니다.

또 나라마다 시간도 종교도 다른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렇게 지도만 있는 것이 아니라 세계를 이루고 있는 나라들의 구성이나 특징도 알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학습적인 것에 치중해서 어렵고 따분한 것이 아니라 만화처럼 캐릭터들이 등장해 재미 있고 알콩달콩 설명을 해줘서 흥미러워요.

사실 관심이 많아도 나라 이름을 외우고 위치가 어디이고 산맥은 뭐가 있고 강이름은 뭐고... 이런걸 아는것이 쉽지만은 않잖아요.

그런데 이 책은 딱딱한 내용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 있게 설명을 해놓아서 좋습니다.

지루하지 않도록 세계문화유산에 대한 재미 있는 이야기들도 중간 중간 들어가 있습니다.

이렇게 세계의 산맥, 강, 도시와 수도를 공부하고 마지막으로 각 나라의 국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국기의 의미가 무엇인지 각 나라의 국기에 담긴 뜻도 간단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을 공부하고 한 단원이 끝나면 퀴즈도 풀어봅니다.

이렇게 즐겁게 공부를 한 다음 제목처럼 따라 그려봅니다.

수성싸인펜으로 여러번 그리고 지울 수 있으면 참 좋으네요.

직접 그려본다는 것은 참 중요합니다.

무조건 5대양은 **** 6대주는 *** 이렇게 외우는 것보다는 세계지도를 직접 그려보고 어디인지를 찾아서 익히면 학습효과가 몇배는 있습니다.

세계 지도를 따라 그리며 5대양 6대주가 어디였는지 찾아서 써 보고 산맥도 찾아서 그려보고 써 보고 즐겁게 공부를 합니다.

중간 중간 설명과 함께 선명한 사진들도 첨부 되어 있고 재미 있는 글과 그림도 콕콕 박혀 있습니다.

아이들이 세계의 여러 나라를 꼼꼼하게 잘 공부할 수 있는 재미 있는 책입니다.

 

8살 아들.. 남자아이라 그런지 우리나라 지도, 세계지도에 관심이 많더라구요.

우리 아이가 이 책을 보더니 재미 있다면서 싸이펜 들고 지도 그리면서 열심히 보더라구요.

책이 알콩달콩하게 되어 있어서 여자 아이들도 참 좋아할것 같아요.

어려운 지도 공부를 흥미롭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참 고마운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