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맥, 삼겹살 다이어트 - 맘컷 먹고 살 빼는 과탄단 분리식단
일보접근 지음 / 비엠케이(BMK)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터라면 <치맥, 삼겹살 다이어트 / 맘껏 먹고 살 빼는 식단>이라는 문장을 보고 안 끌릴 수가 없을 거예요. 과연 어떤 다이어트 방법일까 굉장히 궁금하기도 하고, 저런 게 어디 있어?라고 의심이 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책 소개와 책 제목만 접했을 때 솔직히 저렇게 해서 다이어트가 된다면 이 세상에 살찐 사람이 어디 있겠어?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든 것 같아요. 그래서 이 책을 꼭 읽어봐야겠다 생각했죠. 책에서는 크게 글쓴이가 여태까지 겪었던 일들과 실행해 보았던 다이어트 방법과 과탄단 분리 식단을 만나 감량을 성공하고 유지했는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저 또한 어렸을 때부터 덩치가 크게 자라왔던 터라 너무 공감 가는 부분이 많았어요! 처음에는 통통으로 시작해 뚱뚱으로 가기까지 여러 가지 스트레스받는 일들도 많이 생겼고, 다이어트는 평생 숙제처럼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도 일보접근님처럼 정말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였는데요.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한약, 퍼스널 트레이닝, 홈트, 양약, 주사시술 등등) 이런 다이어트들이 분명 저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늘 가져주곤 했지만, 감량 후 그 몸무게를 유지하는 데 있어 길게는 몇 년, 짧게는 한두 달 정도밖에 가지 않았고 빠지는 속도라든지 느끼는 변화가 점점 줄어들었죠. 그런 악순환이 반복됨에 따라 자존감이 많이 떨어지고 ㅠ 결국은 포기하게 되는 때가 종종 생겼던 것 같아요. 그래서 실패하는 모습을 보며 더 자극적이고 더욱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다이어트를 선택했던 것 같고요. 진짜 책을 읽으면서 남일 같지 않아 더욱 몰입해서 읽었어요. 분명 끊임없이 나는 노력하는데 왜 이렇게 밖에 안될까라는 속상함을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에 진짜 넘넘 공감되었답니다.



과탄단 분리 식단 설명 파트에는 어떤 원리로 인해 다이어트가 되고, 식단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어요! 맨 뒤쪽에는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식단 표도 있으니 다이어트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 과탄단 식단을 함께 공유하고 실천하는 카페 정보도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저는 처음에 과가 과일일 거라고 생각도 못 하고.. 과한 탄수화물, 단백질인가 이러고 있었는데 아니었어요🤣 이 파트를 통해 과탄단 식단에 대한 궁금증도 풀리고 여태까지 알고 있었던 상식(?)을 깨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탄수화물, 과일이 죄가 없다는 대목이 제일 놀라웠어요. 아무래도 다이어트다 하면 탄수화물과 당을 제한하잖아요. 근데 죄가 없고 마음껏 먹으라니.. 솔직히 아직까지도 여태까지 알고 있던 개념을 깨부수기는 쉽지 않지만 하나하나 차근차근 식단을 실천해 보고 싶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책 읽으면서 가장 마음에 와닿는 문구를 밑줄긋기에 적고 갑니다. 저 또한 살이 찌면서 남들에게 보이는 모습, 그들이 말하는 나의 모습에 대해 일일이 스트레스 받고 힘들었던 적이 많은데요. 다이어트는 나 자신의 싸움 같아요. 자신을 만족시키는 기준은 천차만별이니 여러분도 남들의 시선이나 비방 따위는 무시하고! 멋진 몸매, 건강한 몸매 만드시길 바랄게요! 전국의 다이어터들 화이팅!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내 몸에 대해 전혀 모르는 타인의 비방은 정중히 사양함을 이 자리에 빌려 밝힌다.
자신을 만족시키는 기준은 천차만별이라는 것, 그것이다. - P1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