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N4 + N5 30일 완성 : 문법편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나무 지음 / 세나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년 전만 해도 일본인 친구들과 교류가 많았던 저는 일본어 학원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회화를 하기 위해 기초 문법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그때는 교류가 많다 보니깐 배웠던 문법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고 쓸 수 있어서 굉장히 공부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코로나가 터지고 교류가 거의 0에 가까운 이 시점.. 아무래도 일본어를 잘 쓰지 않다 보니깐 기억이 가물가물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잊지 않고 공부를 할 수 있을까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JLPT 시험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시험이라는 목표가 생기면 동기 부여가 되고, 공부를 하기가 더 편하기 때문에 JLPT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학원에 다녀볼까 했지만 이 시국에 학원에 가는 게 찝찝하기도 하고 결국 독학을 선택했어요. 저는 초급자이기 때문에 독학으로 N3을 바로 따는 것이 무리라 생각하여 N4를 보려고 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N4-N5에 대한 강좌라든지 정보가 아무 부족하더라고요. JLPT N4 책을 사긴 했지만 정말 막막해서 어떻게 시험을 준비해야 할지 감조차 안 왔습니다. 그렇게 어떤 식으로 하면 더 효율적으로 독학 공부를 할 수 있을까 찾던 중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N4+N5 30일 완성 : 문법편>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저자 나무님은 '필사 공부법'을 강조하며, 쓰면서 공부하는 것이 기억력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이야기합니다. 본격적인 챕터에 들어가기 전 문법들을 간단하고 빠르게 정리해놓은 표를 통해 예전에 공부했던 기초 문법을 다시 점검하고 들어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동사 활용법, 비슷한 표현 비교, 다양한 표현을 통한 어휘 늘리기 등 챕터별로 문법을 꼼꼼히 익힐 수 있게 정리되어 있으며, 1일차~30일차까지 공부할 분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알아야 할 팁이라든지 챕터를 정리할 수 있는 리뷰 페이지가 존재해 혹시나 놓치고 갈 수 있는 부분들까지 꼼꼼하게 챙겨줍니다. 저 또한 (원래 알고 있었던 내용이기도 했지만) 필사를 하면서 공부를 하니 문법을 반복적으로 외우며 되새길 수 있어 여러 가지 표현을 기억하기 쉬었습니다. 



그리고 소소하게 제가 공부하는 팁을 알려 드리자면 저는 문법 유형을 공부할 때 예시의 사진처럼 동사나 형용사의 기본형을 써봅니다. 기본형을 써봄으로써 동사의 활용이라든지 규칙적인 변화를 기억하기 쉽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마시자' のみましょう라는 예문이 나온다면 기본형인 のむ을 적고 과거형(のみました), 부정형(のまない) 등 여러 가지 문법을 써보는 겁니다. 너무 번거로운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는 있지만 이런 식으로 기본 규칙을 외우게 되면 기본기가 탄탄해지고 어려운 문법으로 갈수록 헷갈리는 게 덜하더라고요~ 저처럼 이렇게 자격증 공부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30일 완성 시리즈를 통해 공부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근데 여기서 한 가지 참고하셔야 할 점은 완전 초보자분들이 보시기엔 표기나 활용 같은 기본적인 문법에 대한 설명이 조금 부족하다고 저는 생각하기 때문에, 기본 문법을 어느 정도 알고 계셔야 공부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문법을 복습한다 생각하고 공부를 하게 되니 더욱 내용들이 쏙쏙 들어오더라고요^^. 그럼 JLPT N4+N5 수험생 여러분들!! 다 같이 열심히 공부해서 꼭 자격증을 따봅시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