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빨강머리 앤 자막없이 보기
루시 M. 몽고메리 지음, 이충훈.황혜진 엮음 / 스크린영어사 / 2010년 7월
평점 :
이 책을 보는 순간 "주근깨 빼빼마른 빨강머리 앤~♬" 어릴적 TV에서 해주던 애니메이션의 추억이 떠올려졌어요. 몽고메리의 동명 소설을 애니메이션화하여 국내에서도 가장 높은 인기를 얻었던 추억의 명작 애니메이션으로 꼽히고 있죠. 어려운 상황에서도 희망을 갖는 앤을 통해 잔잔한 감동을 느낄 수 있었던 스토리였고, 특히 앤의 목소리를 연기했던 정경애씨가 기억에 남아요.
빨강머리 앤의 고향은 캐나다 애번리 마을인데요. 루시 모드 몽고메리는 캐나다 소설가로 1908년 빨강머리 앤으로 데뷔를 했죠. 바로 그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고향인 캐나다에서 빨강머리 앤을 소재로 드라마를 만들었는데, 그 드라마를 바탕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는게 바로 이 책이랍니다!
두께 1.7cm로 보통 시중에 나오는 책들과 비슷하나, 면적면에서는 약간 큰 느낌을 받으실꺼에요.(가로 18cm x 세로 23cm)
이 책은 크게 4 Part로 나뉘어져 있고, 드라마의 전반적인 내용이 처음부터 차례대로 함축되어져 있어요.

해당되는 SCENE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전개되어지는지 사진밑에 줄거리가 간략하게 담겨져 있어요. 줄거리를 읽어봄으로 인해 내용 이해에 도움이 되더라고요.
그 중 주요 장면들의 대사가 삽입되어져 있고, MP3 원음을 통해 실제 드라마 속 배우들의 생생한 목소리까지 들을 수 있어요.

실제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필수표현들만 모아 따로 정리되어 있는데요. 그에 해당하는 드라마 사진이 올컬러로 덧붙여져 있어 생동감이 넘치는 것 같아요^o^
뒷장으로 넘기면 앤이 추천하는 패턴 잉글리시라는 코너가 나오는데, 단어만 바꾸면 실생활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패턴들이라 아주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파트마다 맨 뒷부분에는 연습문제가 있어요. 앞에서 배운 내용들을 잘 익혔는지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 부분인데다가 퀴즈라는 느낌보다는 놀이라는 느낌이 들게끔 부담을 많이 주지 않았다는 점에서 크게 점수를 주고 싶어요. 풀다보면 꽤 재미있답니다~
현재 캐나다에서 제작된 빨강머리 앤은 DVD(1~3편)가 판매중이구요. cafe.naver.com/screenplayin 로 가시면, MP3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답니다. 스크린 영어사 홈페이지를 들어갔는데 게시판을 아무리 봐도 MP3파일이 없는거에요. 그러다가 네이버카페에 최근 스크린 영어사에서 나오는 대다수의 책의 MP3파일이 올려진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은 제가 알려드린 주소로 가시면 되요. 저처럼 해메지 마세요~ (ㅡ.ㅡ;;) 참고로 카페에 가입을 해야만 MP3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구요~(가입한다고 찜찜하다 느끼시는 분들은, 24시간이 지난후 카페탈퇴를 할 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저의 리뷰를 무단으로 퍼가서 마치 자신의 글인양 옮기는 행위는 금합니다. 좋은 책을 아직 구매하지 못하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소신껏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에서 저의 글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진 글을 우연히 보았습니다. 갑자기 리뷰 쓸 마음이 사라지더군요. 여기의 리뷰도 그냥 모두 삭제하고픈 충동이 생깁니다.
-부족한 내용의 리뷰지만, 혹여라도 여러분들 중에 저의 글이 마음에 드셔서 퍼가거나 다른 사이트로 옮기고 싶으시다면 그 사이트의 URL을 댓글에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