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공 JPT 실전 모의고사 (책 + MP3 CD 1장) 시나공 JPT
JPT초고수위원회 지음 / 길벗이지톡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길벗에서 시나공(험에 오는 것만 부한다) 교재로 JPT와 관련한 문제집이 새롭게 나왔네요.  이름하여 '시나공 JPT 실전모의고사' 입니다~  몇달전에 길벗에서 최근에 나왔다고 할 수 있는 시나공 토익 베이직으로 토익 공부를 했는데 교재 자체가 굉장히 잘 나왔더라구요.  그래서 시나공 교재를 좋아합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일본어에 관심이 많아 JLPT도 매년마다 치르고 있고, 이번에 JPT에도 한번 도전을 해볼까? 하던 차에 JPT와 관련한 시나공 교재가 나오게 되어 무척 반갑네요^-^

교재는 약 2.5cm 정도로 두께감이 있는 편입니다. 

정말 강추해드리고 싶은 JPT 빈출 단어 암기장.  일명 시험에 자주 나오는 단어들만 모아놓은 것으로 색감도 옅어 눈에 부담을 주지 않는 파스텔톤으로 신경쓴게 보이네요.  시험장에 갈때도 물론 유용하겠지만, 평상시에도 책상앞에 붙여놓고 자투리시간을 활용해서 공부하는데 활용할 수도 있을 것 같아 무척 맘에 들어요~ 

이렇게 MP3 CD도 한장 들어있구요.  사진으로는 옮기지 못했지만, 고득점자 5명의 시험 비법도 앞부분에 나와 있답니다.  각자 자신들만의 JPT에 대한 요령들을 아낌없이 전수해주고 있어요!

제가 사진에서 집은 두께가 바로 1회 분량입니다. 이렇게 실전 모의고사가 3회분량 나눠져있어요.  책에서는 95분(청해 45분, 독해 50분) 동안 실전과 똑같이 풀으라고 되어 있는데, 주말같이 시간나는 날에 마음먹고 도전해봐야 겠어요~ㅎㅎ

↑  책은 전체적으로 이런식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왼쪽에 문제가 있고...

↑  오른쪽에는 고수들의 비법이 담긴 설명들이 나열되어 있는 구성이예요.  각 문제별로 난이도를 ☆☆☆ 모양으로 제시하고 있구요.  시나공포인트와 함께 어휘도 정리되어 있어요.  

저는 문제집을 구입할때 설명이 얼마나 잘 되어있느냐를 중심으로 고르는데, 그런면에서 시나공 JPT 실전모의고사는 최고인것 같습니다. 더구나 상위 1% JPT 전문가들이 모여서 만든 교재라는 점에서 상당히 믿음이 가네요.

두께감이 있는편이지만 이렇게 두권으로 분리할 수 있어 휴대하는데 무리는 없어보입니다.  실전 모의고사를 중심으로 만든 교재이니만큼 문제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각 문제에 대한 핵심포인트/ 자세한 설명/ 그 문제에 나오는 어휘들을 상당히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어 JPT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개인적으로 정말 강추해드리고 싶어요! 

 

 -저의 리뷰를 무단으로 퍼가서 마치 자신의 글인양 옮기는 행위는 금합니다. 좋은 책을 아직 구매하지 못하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소신껏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에서 저의 글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진 글을 우연히 보았습니다. 갑자기 리뷰 쓸 마음이 사라지더군요. 여기의 리뷰도 그냥 모두 삭제하고픈 충동이 생깁니다.  

-부족한 내용의 리뷰지만, 혹여라도 여러분들 중에 저의 글이 마음에 드셔서 퍼가거나 다른 사이트로 옮기고 싶으시다면 그 사이트의 URL을 댓글에 남겨주세요.


jp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