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독해 무작정 따라하기 ㅣ 무작정 따라하기 영어 11
김시목 지음 / 길벗이지톡 / 2005년 12월
평점 :
절판

문법을 몰라도 되는 신기한 블록 독해법! 영어독해 무작정 따라하기. 저자 김시목씨는 3년 전부터 영어를 우리말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를 고민하다가 마침내 기존 문법과는 다른 영어의 원리를 깨닫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런 노하우가 바로 이 책에 잘 녹아져 있다고나 할까요^^

이 책에 나오는 18개의 독해 공식이면 복잡한 영어 문장도 쉽게 읽을 수 있어요.

바로 세가지 블록 → 명사, 동사, 전치사~ 바로 이 세블록만 무엇인지 알면 바로 적용할 수 있거든요. 처음에는 생소하고 어렵겠지만, 저자가 알려준 독해 공식대로 연습만 한다면 토익이나 편입 시험 등등에서도 빠르게 지문을 읽을 수 있을것 같더군요.

영어의 문장은 명사, 동사, 전치사를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다른 품사는 부가적인 역할을 할 뿐이죠.
한가지 예를 들어볼께요~ I thought about the cool sea and the hot sands. 나는 시원한 바다와 뜨거운 모래에 대해 생각했다. → '무라카미 하루키'의 The Last Lawn of The Afternoon(오후의 마지막 잔디밭) 영문판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이 문장에서 중요한 요소는 어떤 것일까요? 일단 없어도 문장의 의미를 전달하는데 지장은 없는 cool과 hot을 지워본다면, I thought about the sea and the sands.가 되죠. 만약에 여기서 I, sea, sands 같은 명사가 빠지면 문장은 성립되지 않겠죠? Thought about cool and hot. 차갑고 뜨거운 대해 생각했다(?) → 누가 무엇을 했다는 내용을 말하려 하는지 전혀 알 수 없는 문장이 되는거죠. 이렇듯 명사는 문장의 주어나 목적어 등 각 주요 부분에 위치해서 의미에 핵심을 이룬답니다.

I'm sure that I will always be a writer. 나는 내가 작가가 되리라고 확신합니다. → 해리포터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조앤 롤링이 인터뷰에서 한 말입니다. 여기서 명사를 골라볼까요? I, that, writer. 만약에 writer라는 단어를 모르더라도 관사 a가 뒤에오는 단어는 명사라는 것을 친절하게 알려주죠. 이처럼 a(an) 뒤에는 반드시 명사가 옵니다.
이렇게 다양한 영어 문장들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요. 이 책에 나오는 영어 문장들 50%만이라도 내 것으로 만든다면 영어 독해하는데는 자신감이 붙을 것 같네요.

하나의 챕터가 끝날때마다 잠깐만요! 를 통하여 알토란 같은 영어지식을 알 수 있어요. 본문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내용들, 저자가 더 알려주고 싶은 내용들이 정리되어 있으니 나중에 이 부분만 따로 반복해서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설명문이나 안내문을 가지고도 블록을 통하여 쉽게 읽을 수 있어요. 한단어 한단어가 아니라 덩어리로 묶어 이해하는 블록영어이기 때문에, 블록의 개념만 가진다면 영어를 영어 자체로 이해하고 느끼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제가 너무 좋아하는 루시 몽고메리의 빨간머리앤 이예요^^ 책의 뒷부분에 실전마당으로서 여러개의 지문들이 실려있는데 그 중에 빨간머리앤이 있더라구요. 앞에서 차근차근 영어의 문장을 쉽게 파악하고 읽는 법을 연습한다면 이 빨간머리앤도 술술 읽으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저의 리뷰를 무단으로 퍼가서 마치 자신의 글인양 옮기는 행위는 금합니다. 좋은 책을 아직 구매하지 못하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소신껏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에서 저의 글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진 글을 우연히 보았습니다. 갑자기 리뷰 쓸 마음이 사라지더군요. 여기의 리뷰도 그냥 모두 삭제하고픈 충동이 생깁니다.
-부족한 내용의 리뷰지만, 혹여라도 여러분들 중에 저의 글이 마음에 드셔서 퍼가거나 다른 사이트로 옮기고 싶으시다면 그 사이트의 URL을 댓글에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