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유일한 기초영문법 STEP 1 - www.EBSlang.co.kr 방송교재 한국에서 유일한 New 기초영문법 1
한일 지음 / 아이엠북스 / 200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에서 유일한 기초 영문법 → 일명 한일영문법이라고 불리죠^^  저자인 한일 선생님의 이름과 연관되기도 한 제목인데요.  맨처음 이 책을 서점에서 봤을때 별 감흥이 없어 흩어만보고 집에 돌아온 기억이 있습니다.  그후로 1년이 지나고 우연히 EBSlang에서 한일영문법 동영상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이럴쑤가~!!  진짜 여태까지 보지 못했던.. 한국에서 유일한 단맛같은 강의인겁니다.  아무래도 강의를 들으려면 교재와 같이 보는것이 시너지효과가 있기에 주저없이 구입했습니다.

여태까지 to부정사란 녀석을 가지고 머리가 지끈지끈해질때까지 책상앞에서 씨름했던 것들이 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렸습니다.. ㅎ_ㅎ  to부정사의 부정(不定)사란 이건 아니야.라며 부정하는 것이 아니고, to뒤에 오는 동사의 개수가 많으니까 개수가 부정확하다.  to뒤에 어떤 의미의 동사가 새로 생겨날지 모르기때문에(지금도 수많은 동사가 새로 만들어지고 없어지므로) 그 의미가 부정확하기 때문에 to부정사라고 한답니다.  여기에 to부정사의 3가지 용법이 있는데, 그냥 외우는 것이 아니라 그 어원을 설명하며, 왜 이게 생겨났는지 원리를 알 수 있어 그냥 머릿속에 기억이 되요.

to부정사'~는 것'으로 간단하게 바꿔보세요.  우리말에도 공부하다, 듣다 등의 동사를 사용하다가 '공부하는 것은 정말 힘들다.' 처럼 필요에 의해서 '~는 것'이라는 말이 만들어진 것이죠.  이것을 '동사를 명사로 바꾼다.' 전문적인 표현으로 '동사의 명사화'라고 합니다.  이런 원리를 모르고 무턱대고 영문법책과 씨름했으니 영어가 진정으로 언어로 느껴졌겠습니까.

각 Lecture가 끝나면 이렇게 퀴즈가 5~6개씩 나오는데요.  이 퀴즈또한 다른 영문법이나 기타 영어문제집에서 풀어온 문제들과 차이가 있답니다.  저자인 한일 선생님이 직접 만든 문제거든요.  한일영문법으로 공부한후 곧바로 풀어보세요.  어렵게만 느껴지던 영어가 아주 술술 풀리는 자신을 발견하고 기쁨의 눈물을 흘릴지도 모릅니다 ㅎ_ㅎ (제가 그랬거든요;;) 

시중에 나온 어려운 영문법에 지치신 분들이라면, 마지막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한일영문법 보시라고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영어10년넘게 공부했지만, 영어란 녀석은 나와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 이라는 분이라면 정말 이 책 보셔야 합니다^-^   진짜 후회하지 않으실꺼예요. 강추~!! 

 

-저의 리뷰를 무단으로 퍼가서 마치 자신의 글인양 옮기는 행위는 금합니다. 좋은 책을 아직 구매하지 못하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소신껏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에서 저의 글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진 글을 우연히 보았습니다. 갑자기 리뷰 쓸 마음이 사라지더군요. 여기의 리뷰도 그냥 모두 삭제하고픈 충동이 생깁니다.  

-부족한 내용의 리뷰지만, 혹여라도 여러분들 중에 저의 글이 마음에 드셔서 퍼가거나 다른 사이트로 옮기고 싶으시다면 그 사이트의 URL을 댓글에 남겨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