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서돌 직장인 멘토 시리즈
신시야 샤피로 지음, 공혜진 옮김 / 서돌 / 2007년 1월
평점 :
품절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맨처음 제목만 보고 왠지 불쾌하면서도 섬뜩한 기분이 들었어요.   잠깐 저자에 대해 설명해보자면, 신시아 샤피로미국 대기업에서 인력개발팀장과 부사장직을 역임하며, 회사의 비밀규범과 전략을 관리하는 임무를 맡아왔습니다.  현재 기업컨설턴트로 관리자와 일반 직원들에게 조언을 해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자의 이력만 봐도 이 책이 어떨지 대충 감이 오죠^^;;

전 여태껏 법이 부당한 해고로부터 절 지켜줄거라고 생각해왔는데, 첫장을 여는 순간 저의 그런 생각을 깨부수더군요.  중요한건 회사는 유능한 변호사와 컨설턴트로 무장하고 있기 때문에 법적인 권리를 무력화하면서도 법망을 교묘히 피해갈 수 있는 방법을 훤히 꿰뚫고 있다는 점이죠.

병가나 육아휴직은 어떤 이유로든 해고할 수 없지만, 차후에 정리해고나 구조조정 대상자 명단에 올릴 수 있는 소지가 된다는 것. 

책에는 주의할 점과

비밀들에 대해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여러가지로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흥미진진한 비밀들이 나와있기때문에 누구라도 한번쯤 읽을만한 가치가 있는 책인것 같아요.  회사를 취직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이라든지, 이미 회사를 다니고 있는데 승진의 기회가 있는 분 등등 모든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글들이 빼곡히 적혀있거든요.   

가장 중요한것은 있으나마나한 직원이 아닌, 없어서는 안 될 직원으로 나 자신을 스스로 바꿔나가는 것이겠죠^^    

 

-저의 리뷰를 무단으로 퍼가서 마치 자신의 글인양 옮기는 행위는 금합니다. 좋은 책을 아직 구매하지 못하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소신껏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에서 저의 글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진 글을 우연히 보았습니다. 갑자기 리뷰 쓸 마음이 사라지더군요. 여기의 리뷰도 그냥 모두 삭제하고픈 충동이 생깁니다.  

-부족한 내용의 리뷰지만, 혹여라도 여러분들 중에 저의 글이 마음에 드셔서 퍼가거나 다른 사이트로 옮기고 싶으시다면 그 사이트의 URL을 댓글에 남겨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