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가 쓰고 싶은 말이 다 있는 영어일기 표현사전
하명옥 지음, Merrilee Brinegar 감수 / 넥서스 / 200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하명옥선생님의 "내가쓰고 싶은말이 다있는 영어일기 표현사전"입니다. 더불어 <하명옥의 영어일기>영어일기 검색1위 사이트라고 하네요. (http://hamo66.hihome.com) 사이트를 방문하면 영어일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어자료를 보고 얻으실 수 있을듯해요. 공부할때 참고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일단 영어일기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영어의 뼈대를 세워주는 필수패턴 30가지가 실려있어요. 영어일기 쓰시기전에 미리 익히는것도 좋고, 그게 부담스럽다하시면 시간날때마다 틈틈히 보시는것도 좋으실것 같아요. 기본적인 ○○에 갔다, ○○에 다녀왔다 라는 표현으로 시작해서 ○○때문에 갈 수 없었다, ○○했으면 좋을텐데, ○○가고 싶다 등 영어일기를 쓰기에 아주 간단하고 쉬운 문법들을 확인하면서 탄탄하게 다지실 수 있습니다.
필수 연결어 또한 다양하게 실려있는데요. 예를들면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란 표현을 활용하고 싶을때 however, yet, but, nevertheless,despite, in spite of, although, nonetheless, notwithstanding, for all, with all, after all → 이 표현들중에서 상황에 맞게 골라쓰면 된답니다.
예문이외에도 상황에 맞는 단어들이 따로 묶여져 있어요. 제가 찍은 사진은 Chapter 4. 집안일 부분이예요. 모르는 단어는 따로 정리해서 외우는것도 좋겠죠.
한국어와 영어는 문장의 어순도 다르지만, 나라마다 사람들의 정서도 다르잖아요. 그래서 한국어에 대응하는 영어표현이 없을수도 있어요. 한국어에 딱 맞는 영어를 찾느라 영어일기가 더 어렵다고 느껴보신적 없으신가요? 저는 평소에 영어일기쓰는것이 좋다고해도 넘 어려워서 중간에 포기한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는데, <영어일기표현사전>의 예문들을 보면서 내가 쓰고싶은것만 콕콕 골라서 쓸 수 있으니까 영어기본이 부족해도 충분히 영어일기쓰는것이 가능하더라구요.
↑ 책 142-143p.
어떤 언어든지 일기를 쓰는것은 정말 어휘실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저의 초등학교시절을 다시 곱씹어보면, 저학년때 담임선생님이 무서워 숙제로 내주셨던 일기를 억지로 쓴 기억이 있는데요. 그때 일기를 쓴것이 저의 작문실력과 말하기실력을 높여준것 같거든요. 성인이 된 지금 일기를 쓰다보면, 하루하루 그날있었던 일들을 생각해보면서 반성하는 시간도 갖고 내일은 어떤일을 하겠다는 계획도 세워지게되더라구요.
<영어일기 표현사전>에는 날씨와 계절, 하루일과, 청소, 집안행사, 의식주, 외모, 성격, 건강, 학교생활, 친구, 취미, 쇼핑, 여가활동 등등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예문이 적혀있는 표현사전이라서 누구든지 영어일기를 쉽게 쓰실 수 있을꺼예요.
제가 이 책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예로 설명해드리면, 우선 한국어로 일기를 간단하게 5줄정도 쓴다음 <영어일기표현사전>에서 비슷한 예문을 골라서 적습니다. 그리곤 시간날때마다 소설 혹은 잡지읽듯이 꺼내서 읽어보는거죠. 이렇게 하면 하루에 간단한 문장이라도 한달에 150개의 예문들과 친해질 수 있답니다. 꼭 5줄이 아니어도 상관없어요. 제일 중요한건 하루에 1줄이라도 꼬박꼬박 쓰는것이 제일 중요하답니다! 이제 영어일기쓰기로 영어의 실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해보세요^^
-저의 리뷰를 무단으로 퍼가서 마치 자신의 글인양 옮기는 행위는 금합니다. 좋은 책을 아직 구매하지 못하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소신껏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에서 저의 글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진 글을 우연히 보았습니다. 갑자기 리뷰 쓸 마음이 사라지더군요. 여기의 리뷰도 그냥 모두 삭제하고픈 충동이 생깁니다.
-부족한 내용의 리뷰지만, 혹여라도 여러분들 중에 저의 글이 마음에 드셔서 퍼가거나 다른 사이트로 옮기고 싶으시다면 그 사이트의 URL을 댓글에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