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필 하나로 시작하는 스케치 연습장 - 연필 하나로 펼쳐지는 멋진 세계!
유모토 사치코 지음, 류현정 옮김 / 한빛미디어 / 2008년 9월
평점 :
절판



연필 하나로 시작하는 일러스트와 스케치 연습장~  왠지 두권을 한꺼번에 사야만 섭섭하지 않을것 같아 동시에 구입했네요^^;;  일러스트가 인물이나 하나의 사물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면, 스케치는 풍경에 초점이 맞춰진 것 같습니다.

대형서점 베스트셀러~ 알라딘도 있길래 반가운 마음에 찰칵!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모토 사치코..  특유의 일본사람답게 꼼꼼하고도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책에 있는 글씨체도 넘 귀여워요 ㅎㅎ

책에서는 2B를 주로 사용한다고 나와있는데, 연필마다 그 특성이 다르니 그리고자 하는 그림에 맞게 선택해서 그리는것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예를들면 처음에 사물을 대충 그릴때는 연하게 그려지는 HB를 사용한다든지.. 명암을 주기위해 진하게 색칠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6B를 사용하다든지.. 이런 식으로요^^





평소에 빵을 넘 좋아라하는데 사먹는 빵마다 특징을 잘 살려내어 스케치 해보려구요^^  생각만 해도 벌써부터 가슴이 콩닥콩닥~ 거립니다!

예전에 한 프로그램에서 감우성씨가 이탈리아에 갔는데 그 풍경을 재빠르게 스케치에 그림을 그리시더군요.  넘 멋졌어요!  비록 해외에 나가진 않더라도 좋은 풍경사진들 있잖아요.  완벽하진 않지만 나도 그런 그림을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했는데, 이 책 덕분에 용기가 UP~ UP 되었답니다.

맨 뒷부분은 예제를 보고 스스로 그릴 수 있는 공간이예요. 

 

* 이 책은 신기하게도 그림과 친해지는 법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도 보고 따라해도 될 정도로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들과 함께 그림의 기본적인 것을 알려주거든요.  책 두께는 1cm정도로 다소 얇지만 언제어디서든 들고다니기 편하고 휴대하기가 간편하기 때문에 저는 오히려 그런점이 마음에 드네요^^

* 이 책을 보면서 그림연습을 많이 하다보면, 저만의 멋진 풍경그림을 자유자재로 그릴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자신만의 멋진 그림을 그려서 간직해보세요^^

 

-저의 리뷰를 무단으로 퍼가서 마치 자신의 글인양 옮기는 행위는 금합니다. 좋은 책을 아직 구매하지 못하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소신껏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에서 저의 글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진 글을 우연히 보았습니다. 갑자기 리뷰 쓸 마음이 사라지더군요. 여기의 리뷰도 그냥 모두 삭제하고픈 충동이 생깁니다.  

-부족한 내용의 리뷰지만, 혹여라도 여러분들 중에 저의 글이 마음에 드셔서 퍼가거나 다른 사이트로 옮기고 싶으시다면 그 사이트의 URL을 댓글에 남겨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