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능력시험 한권으로 끝내기 2급 (책 + 테이프 2개) - 전면개정판
이치우 외 지음 / 다락원 / 2005년 8월
평점 :
절판



다락원에서 나온 일본어능력시험 한권으로 끝내기 2급입니다!

1998년도 초판이 전면개정되어 2005년에 새롭게 나온것 같네요.

제가 구입한 책을 확인하니, 2008년도에 9쇄발행된 책이예요.

다락원은 일본어관련 교재들이 잘 나오는것 같아요. 예전에 대학교 교양수업으로 들을때도 일본어수업은 모두 다락원 교재를 수업책으로 선정하더라구요.


우선 책은 약 2.5cm의 두께로 두툼한 편이예요. 이렇게 2권으로 나눠져있는데요.

한권은 실전대비용이라고 해서 왼쪽것을 공부한후에 풀어보면 좋을듯 해요.


특별부록인 테잎과 스피트 체크북입니다!

개인적으론 테잎보단 MP3CD를 선호하는 편이라 이점이 약간 아쉽네요.

하지만, 스피드체크북은 시험장에 가서도 매우 유용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스피드 체크북을 잠깐 살펴볼까요?? ^^)/


1교시의 문자와 어휘, 3교시의 문법을 간단히 썸머리할 수 있도록 배려해놓았더군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연관된 단어끼리 묶어놓은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제1장은 1교시에 보는 문자에 관한 공부입니다 ↓



 

제2장은 마찬가지로 1교시에 보는 어휘에 관련된 것이구요 ↓



 

아래는 2교시에 보는 청해파트 입니다.
요령들과 문제들을 보고, 많이 들으신다면 충분하지 않을까 하네요^^ ↓



 

마지막으로 3교시에 보는 독해-문법 부분이예요 ↓


 

제가 긴말을 쭈~욱 나열하는것보다는 이렇게 사진으로 간단하게 찍어서 보여드리는 편이 훨씬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유형별로 요령, 문제 들을 잘 간추려놓았더라구요. 실제 JLPT 시험장에서 10명중에 6~7명은 다락원에서 나온 바로 이 '일본어능력시험 한권으로 끝내기' 교재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이들이 선택하고 있는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아요. 대학수업교재로도 쓰이고 있으니까요^^


이렇게 실전을 대비해서 문제도 따로 있으니까요. 시간 맞추시고 실전처럼 연습하시기에도 좋을것 같아요.

 

2급을 보시려면, 약간 고도의 문법과 한자를 1,000자 정도 알아야 하고 어휘는 6,000어 정도, 일반적인 회화와 읽고, 쓰기가 가능해야 한다고 해요. 그렇지만 역시 시험이기에 잘 나오는 문제유형이 반드시 있겠죠? 정해진시간에서 얼마만큼 실속있게 공부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의 리뷰를 무단으로 퍼가서 마치 자신의 글인양 옮기는 행위는 금합니다. 좋은 책을 아직 구매하지 못하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소신껏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에서 저의 글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진 글을 우연히 보았습니다. 갑자기 리뷰 쓸 마음이 사라지더군요. 여기의 리뷰도 그냥 모두 삭제하고픈 충동이 생깁니다.  

-부족한 내용의 리뷰지만, 혹여라도 여러분들 중에 저의 글이 마음에 드셔서 퍼가거나 다른 사이트로 옮기고 싶으시다면 그 사이트의 URL을 댓글에 남겨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