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의 그림책 타로 제3편 천상의 에너지와 마이너 아카나 카드 - 우주의 메시지를 푸는 비밀코드 - 마이너 아카나 ㅣ 신의 그림책, 타로 3
수잔디 지음 / 휴앤스토리 / 2025년 8월
평점 :
타로카드는 큰 매력이 있지요.
예쁜 타로카드를 수집하는 취미가 있어서
타로로 점을 볼 목적보단 네모난 카드 위에 그려진 그림들에 매료되어 조금씩 모으게 되었어요.
어느 날 그림의 의미가 궁금해졌고 시중에 출판된 타로서적들을 몇권 읽어보곤 했으나
어떤 책들은 나열식의 암기위주여서 타로를 배우고 싶었던 의욕을 사그라들게 하더군요.

그러다 2년전 수잔디님이 집필하신 신의그림책 타로1편을 구입한 것을 계기로,
타로에 숨겨진 이야기들에 매료되었는데요.
신의그림책 타로2편 이후로 마이너 아카나를 다룬 후속편을 계속 기다렸습니다!

책 사이즈는 보시는것처럼 1편과 2,3편이 차이가 있습니다.
1편은 지식과 감성, 2,3편은 휴앤스토리에서 출판되었네요.
신의 그림책 타로 1편부터 최근 출간된 3편까지 RWS타로와 Thoth(토트) 타로에 대한 이야기들을
수잔디님의 재치있는 필력으로 여타 다른 타로책들과는 차별점이 도드라집니다.
마치 상냥한 선생님이 나긋한 목소리로 재미있는 옛날이야기를 해주는 느낌이에요.

pp.232~233 Eight of Wands(토트 타로 8번 완드)
4개의 지팡이는 두 개의 포개진 피라미드를 통과하고 있지?
수성의 민첩하고 변화무쌍한 생각과 지능을 나타내는 8개의 광선으로 변모하였는데~
여기서 피라미드는 고대에 지구로 온 외계문명이 지은 에너지 발전소라는 추측이 있대.
기하학 형태의 피라미드는 물질세계의 발현을 상징하기도 하는데
태양으로부터 온 순수한 빛은 피라미드 형태의 프리즘을 지나면서 7개의 가시광선으로 분리되어 세상을 물든단다.

pp.251~252 Eight of Disks(토트 타로 8번 디스크)
RWS의 8번 펜타클과는 해석에 약간의 차이가 있어.
태양이 처녀자리에 머무는 시기는 수확이 시작되는 때로
열매가 마지막 단맛을 끌어올리는 계절적 요인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

양질의 토양에 깊게 뿌리를 묻은 건강한 나무에 8송이의 꽃이 피었고 그 안에 열매가 맺혀 있거든.
꽃들은 흙 점의 포퓰러스 모양으로 매달려 있어.
태양이 통치하는 카드의 주역은 33번 천산돈 괘인데
도피가 아닌 마치 조용히 은둔하며 때를 기다리는 군자의 모습과 같아.
(책에 저작권이 있으므로, 내용은 여기까지..^^)
이번 타로 책은 소개글도 재밌습니다.
<나는 중년의 여자이고, 엄마이며, 친구이고, 딸이며, 동네 주민입니다.
때로는 버스 승객이 되기도 하고, 마트에서 시식 코너를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손님이 되기도 합니다.
팟캐스트에서는 영성에 대해 말하고, 글도 씁니다.
아주 가끔은 '나 진짜 누구지?' 하고 멍해지는 철학적 혼란에 빠지기도 하죠.
이 모든 역할은 내가 이번 생에 맡은 캐릭터들입니다.>
이 타로책 시리즈를 시작으로, 수잔디님을 처음 알게 된 분이 있다면
1111과 우주 사용 설명서도 읽어보세요. 타로책에 나온 이야기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위의 소개글에서 팟캐스트 얘기가 나왔으니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정보를 드리면,
'애벌레의 여정'이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계신데 50여개의 에피소드(25년 9월 기준)가 올라와있어요.
편안하고 유쾌한 목소리의 수잔디님의 목소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글만 읽다가, 라디오처럼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는 또다른 매력이 있네요^^
타로에 대한 배경지식들과 의미들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신의 그림책 3편 추천드립니다.
영성, 의식진화, 오컬트, 밀교 등에 관심이 있다면 의미있게 다가올거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