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체 불만족
오토다케 히로타다 지음, 전경빈 옮김 / 창해 / 2001년 3월
평점 :
품절


도서관을 관리하는 학생인 나에게 이 책의 표지는 참으로 충격적이었다. 오체 불만족... 내 눈에 보이는 그는 한없이 불행에 보이는데 그의 미소는 그 누구보다 행복함을 보여주었다. 궁금함에 제일 먼저 책을 읽었다. 역시 그 미소는 그 혼자만의 것이 아니었다. 그를 있게한 부모님 또한 학교 친구들 모두의 사랑의 힘인 것이다. 우리나라에선 상상도 할 수 없는 환경이었다. 모두들 그를 돕고 사랑으로 대해주었다. 모든 신체적인 것을 다 갖추고도 항상 부족함에 불만이었던 내 자신을 돌아보게 하였다. 지금 내게 더욱더 필요한 것은 외향적 만족이 아닌 내향적 노력라는 걸... 그가 있기까지 어린 시절부터의 이야기를 보며 내가 얼마나 행복한지 또 내가 얼마나 불행한지 깨닫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