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다람쥐의 크리스마스 바람그림책 131
도요후쿠 마키코 지음, 김소연 옮김 / 천개의바람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마스가 다가올 시기에! 또는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난 후에 아이와 함께 읽기 너무 좋은 책입니다! 1학년 아이와 함께 천개의바람에서 제공한 활동지와 함께 책을 읽어보았는데요~!아이에게도 저에게도 이 책 정말 재미있고 또 감동적이었어요!

머나먼 북쪽 나라 깊은 숲속에 산타가 사는 집이 있어요. 그리고 그 옆에는 아기 다람쥐가 한 마리 살고 있었어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자 산타는 많은 일을 했어요. 세계 곳곳에서 오는 편지도 읽고 선물도 준비하고 순록들을 돌보기도 하고요!

“바빠도 나는 행복한 사람이란다. 선물을 줄 상대방이 있다는 건 정말로 행복한 일이거든.”

이렇게 말하는 산타를 아기다람쥐가 정말 좋아했어요! 크리스마스가 찾아오자 산타는 아이들을 위해 떠나고 다람쥐는 산타를 배웅하며 문득 생각을 해요.
‘산타에게는 선물이 없는 걸까?’
하고 생각을 한 다람쥐는 자신이 산타의 선물을 준비하기로 마음을 먹어요! 다람쥐는 산타에게 좋은 선물을 주기 위해 여러 동물들의 이야기에 귀기울렸어요. 과연 다람쥐는 산타에게 어떤 선물을 주게 될까요?

아기 다람쥐의 따뜻한 마음이 추운 날씨까지도 녹이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책이에요. 어릴 적 산타할아버지가 울지 않는 아이에게 선물을 준다고 알고 있었고 크리스마스가 되면 산타의 선물을 기다렸어요. 하지만, 받는 것에만 익숙했고 산타할아버지에게는 누가 선물을 줄까? 하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으면 아이들은 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요? 받기만 했던 산타할아버지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더 노력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 책은 정말 아이들에게(산타를 믿는 아이라면 더! 강추)추천하고 싶어요. 선물을 주는 기쁨을 경험해보게 할 수도 있고 또 당연하게 받았던 것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