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펭귄의 남극 대탐험 STEAM 창의융합교육 시리즈 5
박정호 외 지음, 조수진 그림 / 생능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코딩 이라는 단어를 모르는 아이, 학부모가 거의 없을 정도로 SW교육이 크게 주목 받고 있다. 그렇기에 나 또한 이 책에 매우 관심을 갖게 되었고, 아이가 과연 이 책에 흥미를 가지고 끝까지 볼 수 있을지도 궁금 하였다. 코딩에 대한 책을 많이 본 것은 아니지만 거의 대부분의 어린이 코딩 관련 도서는 프로그램을 모방하게 하여 가르치는 교습 형식이 대부분이어서 처음에는 이 책 또한 그런 코딩 방법 코칭 책인가 하고 보았는데 아이와 함께 읽다보니 어린이를 위한 컴퓨터 과학 동화책이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었다.

사실 그 전에 접했던 책들은 코딩이라고 하지만 구체적인 개념 보다는 아이가 따라서 하는 놀이 형식이 대부분이 었기에 아이가 코딩이 무엇인지, 그 본질을 쉽게 이해하는데는 다소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이 책 같은 경우에는 '코페' 라는 남극 펭귄인 주인공이 친구들과 보물 지도를 가지고 모험을 하면서 코딩의 개념을 그림과 문제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동화와 함께 매 단원의 마지막 장에는 '코페와 함께하는 소프트웨어 놀이' 라는 소제목으로 쉬운 문제가 있어 아이와 하나씩 풀어보는 재미가 있다. 순차, 패턴, 분해, 반복, 함수, 알고리즘 등 다양한 기초 코딩 방법을 이해할 수 있는 문제들이다. 단순한 컴퓨터 기능을 습득하는 책이 아닌 아이에게 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책인 듯 하다. 재밌는 동화와 함께 언플러그드 활동도 해 볼 수 있어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컴퓨터 사고력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