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2 ㅣ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강하라 그림, 천효정 원작 / 애니온 / 2025년 4월
평점 :
『만화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2』
원작 천효정, 그림 강하라, 애니온
먼저 예쁜 그림체의 만화라는 점에서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기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거기에 스토리 또한 탄탄해서 더 재미있는 책이었다.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시리즈를 만화화한 것이라는데, 건방이의 집에 도둑이 든 사건을 중심으로 여러 인물들의 정체에 대해 궁금증이 생기는 책이었다. 어린이들은 이것 때문에 3권을 기다릴 것 같다.
초등학생인 아들은 책 표지만 보고 빨리 읽고 싶어 했다. 그 자리에서 쉬지 않고 빠르게 끝까지 읽어내는 페이지 터너 도서이다. 1권 이야기를 잘 알지 못해도 유추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내용을 이해하는 데 문제는 없으나, 우리 아들은 책을 읽은 후 계속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1”권을 읽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는 중이다.
그리고 건방이가 수련하고 있는 여러 술법이 매우 흥미로운 모양이다. “나도 저 풀을 먹고 새가 되고 싶다.” 라며 새 흉내를 내거나, “내 손도 검으로 변했으면 좋겠다.” 라며 ‘슉슉~’ 소리를 내는 아들의 동심이 너무 귀여웠다.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요소들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구성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뒷면에는 ‘속담 수련’ 코너가 있었는데, 솔직히 나는 이 부분을 그냥 무심코 넘겼다. 하지만 우리 아들은 그 문제를 풀어보고, “엄마 이거 맞아?”라며 계속 되물었다. 이야기를 집중해서 읽으니 이와 어울리는 속담 맞히는 부분에도 재미를 느끼는 듯했다. 속담 외에도 사자성어 문제도 있어서 한자에 관심이 많은 아들이 매우 즐거워 했다.
재미있는 이야기와 유익한 요소가 가득한 책. 초등학생에게 추천하고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