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요리사 70
우에야마 토치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2년 11월
평점 :
절판


정말 책제목부터 내마음에 쏙 드는 제목이었다..아빠는 요리사라...우리 아빠는 회사일이 바쁘셔서 주방에서 요리를 하신 적이 기억에서 가물가물하다..그래도 옛날에는 내가 좋아하는 음식들도 가끔씩이나마 틈을 내셔서 해주셨는데 이제는 그러한 일도 없다...물론 우리나라에서는 아빠보다는 엄마가 요리하는 집이 대부분이다...그래서 이 책은 그러한 고정관념을 깨고..나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읽으신 분들도 계실꺼라 생각된다...
우리아빠는 엄마 못지않게 상당히 요리를 잘하시는 편이라 아빠가 만들어주는 음식들은 정말 맛이있었다..

일을 열심히 하시는 것도 나때문이라는 생각이 들긴 들지만 그때 앞치마를 두르고 후라이팬으로 음식을 하시는 모습을 다시한번 보고 싶기도 하다...정말 그때는 몰랐다..하지만 새삼 그러한 기억들을 느끼게 해준 책이었던 것 같다...^^집에서 음식안하시는 아버지분들께서 읽어 보시면 좋은 책이 될듯 싶다.. 물론 그림은 이쁘거나 그러지는 않지만 그 맛있게 그려진 요리들과...(꿀꺽~)엄마가 아닌 아빠가 요리를 한다는 그 소재가 참 내 마음에 쏙 들었다..ㅋ우리나라 모든 아빠들도 엄마들처럼 집안일을 도와야 한다고 생각된다...그리고 이 작가분도 참 대단하다..70권씩이나 쓰다니...분명 이 작가분도 집에서 일을 하시는 분일꺼 같다는 생각이 든다.그렇지않고서야 이렇게 많은 권수의 책을 그릴 순 없을테니...ㅋㅋ(물론 나의 생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