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1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김혜원 옮김 / 문학수첩 / 199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해리 포터의 내용은 정말 흥미진진한 것 같다. 처음에는 책도 두껍고, 글씨고 빼곡히 있어 집에 사 놓기만 하고 한번도 읽어 보지 않았는데 어쩌다 친구의 추천을 받고 읽어 보았다. 처음에는 내용을 잘 몰라 재미 없었는데 가면 갈수록 한장 한장 넘기는 게 재미있었다. 다 읽고 나서는 ‘내가 이 두꺼운 책을 어떻게 다 읽었나?’하는 생각도 들었다. 현재 해리 포터라는 책 때문에 온 세계를 뒤집어 놓았다라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닐 것이다.

많은 책의 종류 중 모험 이야기 같은 아슬아슬한 내용의 책이 좋다. 해리 포터는 내 마음에 쏙 드는 책인 것 같다. 그야말로 내가 보기 위해 만들어 졌다는 것 같이..... 마법사들 중 혼자만 살아 남은 해리 포터... 친척인 두들리네 집에서 살면서 두들리가 괴롭혀도 아무렇지 않게 넘어가고... 하지만 해리 포터 역시 복수의 마음은 있었을 것이다.

나라도 누가 괴롭힌다면 참을 수 없을 것이다. 뜻밖의 호그와트 해그리드의 출현으로 해리 포터는 호그와트 마법사의 학교로 가게 된다. 학교에서 여러 친구들과 사귀기도 하고.... 이 책을 읽고 나니 처음 생각했던 내용과는 조금 다른 것 같았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읽으면 읽을 수록 재미있고 특별한 이야기! 아마 이 책을 여러번 읽은 사람도 해리 포터라는 책을 매우 감명 깊게 읽었을 것이고 어쩌면 자신의 책들 중 감명 깊었던 책 1호가 되었을 수도 있겠지?

난 보통 책을 자기전 1시간이나 30분 정도 책을 읽는 데 그 때 해리 포터 책을 읽으면 자기전 까지 아니, 꿈 속에서도 해리 포터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꿈 속 동화 속의 마법의 나라처럼.... 예전에 다른 책을 모두 다 읽고 나서와 해리포터를 다 읽고 나서는 왠지 모르게 책을 읽은 느낌이 색다른 것 같다. 다른 모험 이야기 책을 읽었을 때는 단순히 그냥 ‘참 재미있었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해리 포터는 단순한 생각 외에 풍부한 상상력을 덮붙인 것 같았다.

책을 읽고 나서 항상 드는 생각이지만 책은 우리에게 접해 볼 수 없는 상상의 공간, 지식의 공간, 생각의 공간 등을 제공해 주는 것 같다. 해리 포터를 읽고 나면 왠지 알까 모를까 하는 기분으로 무엇인가에 이끌리는 것 같다. 아주 어렸을 때부터 읽어 왔던 유치하지만 그 때는 재미 있었던 백설공주, 피터팬, 신데렐라... 그리고 지금 현재 최근에 읽었는 해리 포터까지.. 감명 깊게 읽었는 책은 모두 내 마음 속에 차곡 차곡 쌓이고 있다. 언젠가는 내 마음속에 책이 더 이상 못 들어가겠지? 너무 꽉 차서... 지금부터 계속 해서 여러 분야의 책을 꾸준히 읽어 두어 미래의 지식인이 되어야 겠다. 해리 포터라는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는 영원히 내 마음속 깊은 곳에 남을 것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