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취미로 볼 수 있는 것 뿐 아니라 문학, 역사에 대한 책을 모아두었다.


5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로마인 이야기 13권 세트 (증정 : 로마인 이야기 14권)- 전13권
시오노 나나미 지음, 김석희 옮김 / 한길사 / 2005년 3월
147,000원 → 132,300원(10%할인) / 마일리지 7,350원(5% 적립)
2006년 07월 11일에 저장
절판

톨스토이 단편선 세트 - 전2권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지음, 박형규 옮김 / 인디북(인디아이) / 2003년 11월
17,000원 → 15,300원(10%할인) / 마일리지 850원(5% 적립)
2006년 07월 11일에 저장
절판
노인과 바다- 논술대비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명작 23
어니스트 헤밍웨이 지음, 김경혜 옮김 / 지경사 / 2001년 7월
5,500원 → 4,950원(10%할인) / 마일리지 270원(5% 적립)
2006년 07월 11일에 저장
절판

다 빈치 코드 1
댄 브라운 지음, 양선아 옮김, 이창식 번역 감수 / 북스캔(대교북스캔) / 2004년 7월
7,800원 → 7,020원(10%할인) / 마일리지 390원(5% 적립)
2006년 07월 11일에 저장
절판



5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단순히 취미로 볼 수 있는 것 뿐 아니라 문학, 역사에 대한 책을 모아두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광개토대왕 - 역사학자 33인이 추천한 역사 인물 동화 1
이슬기 지음, 하일식 감수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2년 8월
평점 :
절판


광개토 대왕은 멀리는 후연(중국)까지 전쟁하였고 밑으로는 왜구, 백제 등을 무찔렀다. 미천왕 다음인 고국원왕은 후연을 정벌하다 실패하여서 수도가 빼앗기는 수모를 당하였고 힘을 길러 전성기를 맞은 백제를 쳤다. 하지만 오히려 반격을 맞아 평양성까지 밀리고 그 싸움에서 고국원왕이 전사하였다. 그 다음은 복수를 위해 힘을 길렀다.고국원왕 다음왕인 소수림왕은 불교를 장려하였고 그 다음왕은 고국양왕은 광개토대왕의 아버지이다. 18살의 어린나이로 주위의 강대국을 맞게된 광개토대왕은 백성을 단합시키고 법을 정하여 나쁜 벼슬아치를 파직(벼슬을 그만두게 함)시켰다. 그렇지만 군사일이라고 소흘히 했던 것은 아니다. 장정 수만명을 모아 훈련시켰고 4만의 병사를 이끌고 백제의 원수를 갚을려고 백제로 출정하였다. 백제의 성을 한달에 10개를 점령하였고 그 기세를 모아 거란족을 공격하여 백성 1만명과 거란족 500명을 데리고 왔다. 몇달 후 백제의 요새 관미성을 점령하려고 출정했다. 특공대는 무기창고와 군량미 창고에 불을 지르고 문을 열어 관미성이 함락되었다. 후연은 광개토 대왕이 전쟁의 신이라고도 할 만큼 광개토대왕은 지략과 전술, 무예가 뛰어났다. 후연이 쳐들어와서 신성과 숙군성을 점령당한 고구려는 다시 반격하고 요동성을 공격해서 빼앗었다. 그리고 드넓은 만주벌판을 손에 넣었다. 그 뒤를 이어 장수왕도 땅을 더 넓혔다. 광개토대왕은 싸움만 잘한 것이 아니라 백성들도 성군이라고 했고 광개토 대왕이 돌아가셨을 대는 온 백성이 슬퍼하였다. 그 뒤를 이어서 장수왕이 땅을 넓혔고 전성기를 맞이 했다.

요즘 중국에 1948년 이전에 것은 우리 역사가 삭제되어 안타깝다. 다시 수정되어 드넓은 만주벌판을 호령하던 광개토대왕의 노력을 헛되이 하지 않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순신 - 역사학자 33인이 추천한 역사 인물 동화 22
양효진 지음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2년 12월
평점 :
절판


이순신 장군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위인으로 옛날 위인중 이황과 더불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인물이다. 이순신을 생각하면 한산도 대첩, 명량 대첩이다. 한산도 대첩은 학익진으로 물리쳤고 명량 대첩은 고니시라는 왜장이 가토라는 왜장을 이용해서 이순신을 백의종군하게 만든후 그 다음 삼도 수군 통제사인 원균을 전멸시켰다. 그 결과는 배설이 기습직후 빠져나온 12척이었다. 공격함 거북선 조차도 무력하게 당하였다. 그러자 왜군은 100척이 넘는 배를 이끌고 명량(울돌목)해협에서 맞서서 작전 짜둔대로 장해물을 설치하고 일자진을 펼쳤다. 곧 전투하는 모습 때문에 가려졌고 결과는 반 이상을 부셨다. 이순신 장군이 있어서 몰려온 피난민들은 치열한 전투때문에 2번이나 눈물을 흘렸다. 그 이유는 싸우자 이순신장군이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눈물을 흘렸고 또 다른 이유는 승리하였으니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이순신이라는 책은 우리집에 지금 주문해둔 책까지 5권이 있다. 첫번째 책은 웅진출판사에서 나온 이순신. 두번째 책은 우리 위인에서 나온 이순신, 그리고 이책. 칼의 노래와 내게는 아직도 배가 12척이 있습니다. 이렇게 5권이 있다. 그중 맨 마지막 책은 지금 주문해둔 상태이다. 칼의 노래는 1번정도 읽었고 나머지 3권은 1권에 수십번씩 다 합치면 읽은 것이 수백번도 넘을 것이다.  청년 때까지는 뭐 제각각이고 다르지만 여러권의 이순신의 책을 접하여 그 중간이라고 생각하고 읽었다. 세계제일의 해군제독 넬슨과도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이고 그것은 거북선과 화포 덕분이다. 왜군도 화포라는 것이 있었지만 우리의 10분의 1 수준이었고 배는 얇게 되어있기 때문에 많이 흔들렸다. 그렇기 때문에 바다의 싸움은 조총과 화포의 싸움이었다. 비격진천뢰는 배 1척을 쳐부셨고 우리 군함은 두껍고 단단하여서 왜군 배 몇척과도 붙어서 부셨다. 결국 한사람을 죽이는 조총과 배 한척을 쳐부수는 우리 화포는 당연히 우리가 이길 수 밖에 없다는 것을 명량 대첩으로 증명시켜 주었고 또 이긴 이유는 이순신의 지략 덕분이었다. 명량은 하루 6시간마다 해류가 바뀌는 세계에도 잘 없는 해협이었고 지금은 울돌목으로 불리고 있다고 적혀있다. 이것을 이용한 이순신의 지혜는 넬슨제독과도 어깨를 나라니 하여도 손색없다. 이 설명 중에는 다른책에서 본 것도 적혀있지만 다른책도 보면 되고 이런 세계의 명장이 우리 나라에 있다니 정말로 자랑스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등학생이 가장 궁금해하는 신나는 첨단과학 이야기 30 초등학생이 가장 궁금해하는 이야기 30 시리즈 10
장수하늘소 지음 / 두산동아 / 200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초등학생이 가장 궁금해하는 이야기"중에 내가 가장 즐겨읽던 책이다. 특히 맨 처음에 나오는 고속열차, 기차, 자기부상열차 등 기차가 이렇게 많은 종류가 있을 줄은 잘 몰랐다. 그리고 "기차는 비행기보다 느리다" 라는 편견을 버린지 오래다. 물론 이 책을 읽고 나서 말이다. 21세기가 되면서 불편한 것은 사라지고 편리한게 나타났다. 하지만 환경오염과 공장 폐수등 자연이 파괴되고 있어서 환경에 대해서도 생활을 개선하는 것 이상으로 힘을 쏟아야 겠다. 내가 알고 있는 것도 조금 나왔지만 내가 알고 있는 것이 나와도 그 이상의 것이고 이야기로 되어있어서 그냥 책보다 재미있고 마지막에는 자료와 함께 설명도 있어서 보기가 그냥 글로 되어있는 책보다 훨씬 편하게 볼수 있다. 21세기에 대한 자부심과 할일이 적혀있다.

앞으로의 할일과 우리가 노력해야 할 것등 좋은 책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