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 - 더 나은 오늘은 어떻게 가능한가 인류 3부작 시리즈
유발 하라리 지음, 전병근 옮김 / 김영사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피엔스>는 과거

<호모 데우스>는 미래

<21세기를 위한 21가지 교훈>은 현재를 이야기하는 책이라고 한다


저자가 쓴 모든 책의 주된 목표는 

허구와 실체를 구분하여 

허구를 위해 실재하는 것을 해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 책을 쓴 목표는 

해답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가 더 생각하도록 자극하는 것이었다고 한다.


쉬운 책이 아닐 거라고 예상했었다

그래서 한 번에 이해되지 않는 문장

내가 모르는 역사적 배경 지식시사 상식이 있어야 

이해할 수 있는 문장이 많다는 것에는 놀라지 않았다


하지만 거의 모든 쪽에 실린 

놀라운 이야기들에는 계속 놀라게 되었다

이렇게 허를 찔리고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할 기회가 생기고

더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될 줄은 몰랐기 때문이다



시간을 두고 곰곰이 생각하면서 읽어야할

천천히 여러 번 꼭꼭 씹어 소화해야할 책이다



보다 자세한 리뷰▼

https://blog.naver.com/hadabomw/22135106845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