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아카데미 1 - 네뷸러의 비밀 익스플로러 아카데미 1
트루디 트루잇 지음, 스콧 플럼 그림, 권가비 옮김 / 매직사이언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익스플로로 아카데미 [네뷸러의 비밀]
트루디트루잇 지음, 스콧플럼 그림, 권가비 옮김
내셔널지오그래픽

두꺼운 책을 다 읽고 덮는 순간, 너무 아쉬워서 에잇!!
이제 좀 실마리가 풀리고 익스플로러들의 모험이 시작되나 싶었는데 1권이 끝났어요 ?? 2권이 옆에 있었으면 바로 집어 들었을 거예요. 너무 궁금해요. 뒷 이야기가 ??

12살의 크루즈 코로나도. ‘신서시스’라고 부르는 과학 연구소에서 근무한 신경 과학자였던 엄마를 어릴 때 잃고 아빠와 하와이에 살던 크루즈.

P.28 “때로 엄마가 너무 보고 싶은 나머지 크루즈는 아플 때가 있었다. 실제로 몸이 아팠다.”

금속 돔을 꺼내 가장자리를 건들면 3차원 홀로그램 영상으로 녹화된 엄마를, 해변에 있던 엄마와 크루즈 자신의 모습을 보며 그리움을 달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사라진 문명의 흔적을 찾아 고고학 발굴을 하고, 멸종 위기 동물 구호, 환경보호 등의 활동을 하는 익스플로러 아카데미에 합격 통지를 받게 되죠.

지리학, 천문학, 환경보호, 과학혁신
미술, 저널리즘, 신체단련, 서바이벌 훈련
인류학, 고생물학, 암호작성

아카데미의 수업 과목 이름만 보아도, ‘익스플로러’들이 어떤 흥미진진한 활동을 하게 될지 예측이 되죠?

아카데미에 입학해서 적응하고 훈련 받는 과정에서 크루즈와 아빠, 아카데미 교수인 고모 그리고 친구들은 크루즈 엄마의 죽음에 비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것과 관련된 (예상치 못했던) 사람들로부터 크루즈는 공격을 받기도 하고, 어긋난 방향으로 욕심을 부린 친구가 꾸민 일 때문에 퇴학의 위기도 겪게 되지요. 과연 크루저는 아카데미 생활을 제대로 마무리 할 수 있을까요?

P.168 “내 일기를 찾으렴. 내 인생을 찾아 줘. 사랑한다. 엄마가. pasc 823912 cslew “

엄마가 편지와 사진에 숨겨 놓은 암호를 통해 단서를 찾아가며 비밀을 풀어가는 크루즈 가족과 친구들. 암호, 퍼즐 제작 전문가가 책에 참여 했다는 것 자체가 특이해서 책에 어떻게 반영이 되어 있을지 너무 궁금했는데 이야기의 사이사이에 숨어서 크루즈가 엄마의 과거를 풀어나가는데 아주 결정적인 역할들을 하고 있네요 ????

고향의 베프 라니가 만들어준 멜(꿀벌 모양의 초소형 드론)과 교신하는 리모콘
에밋의 4D 안경테(감정에 따라 모양과 색이 변함)
아카데미에 입학하면 손목에 채워주는 OS(생채동기화) 밴드
학생 모두 제공받는 디지털 공책
기숙사에 배치된 3D 프린터
기숙사 벽의 그림인줄 알았던 에베레스트 산의 실시간 모니터링 화면
신체단련을 위한 서바이벌 훈련에 쓰이는 증강현실
저널리즘 수업 시간에 활용한 마인드 컨트롤 다지털 사진술

소설 속에 등장하는 이런 기술들이 이제는 우리 생활 아주 가까이에 와 있다고 해요. ‘소설 뒤의 실제 현장’에 나와 있는 활동 중인 익스플로러들을 만나 보세요.

과학은 우리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분야임에 틀림없다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합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들은 규칙에서 벗어나면 안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탐험심과 모험심, 그리고친구에 대한 이해, 그리고 믿음도 중요하다는 걸 이야기 속에 담고 있네요. 익스플로러들이 이제 오리온 호를 타고 진짜 출항을 할 때가 됐어요. 2권 매의깃털 너무 궁금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