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수학괴물, 찰리와 누메로 1 - 수의 비밀을 파헤치다 궁리 어린이 수학동화
장영준.정미란 지음, 이진아 그림 / 궁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만만 수학괴물, 찰리와 누메로 1. 수의 비밀을 파헤치다
장영준, 정미란 글, 이진아 그림
궁리

궁리 어린이 수학동화 시리즈
하버드대 언어학 박사와 수학 전문가가 뭉쳤다!
독해력, 상상력, 수학 자신감을 스스로 키워나가는 어린이를 위한 새로운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우르르 쾅쾅, 거센 천둥번개가 치고 폭우가 쏟아지던 어느 날 밤, 늘 수학이 재미없고 자신 없던 주인공 찰리는 귀여운 괴물 누메로(스페인어로 ‘숫자’,’수’라는 뜻)를 만나서, 원시인들의 마을, 레드몽키의 함정, 거대한 도시, 비밀의 협곡, 할머니의 징검돌, 홀로그램 미래세계 등을 탐험하며 수의 비밀을 찾아가는 이야기 입니다.

그림을 보는 순간, 빨간색 수학괴물 너무 귀여워서 책을 펼치게 되고, 재미있는 동화를 읽고 있었는데 어느 새, 자연수, 분수, 소수, 유리수와 무리수, 곱셈의 원리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개념 이야기에 빠져들게 됩니다.

수학에 자신감이 없던 찰리는 누메로가 이야기 해주는 개념을 듣고 생각하며 수학에 대한 관심이 생겨나고, 점점 궁금증이 커져서 수학 원리를 이야기 해주는 누메로를 자꾸만 기다리고 만나고 싶어 하는데, 이게 수학 뿐만 아니라 모든 영역에서 우리 아이들이 가져야 할 중요한 모습이 아닌가 생각했지요.

관심의 시작 > 궁금증의 증가 > 해결 하고 싶어하는 마음 > 탐구, 고민

묶어서 세기를 하다가 10진법을 알려주고, 10진법을 쓰는 길이, 무게, 화폐 그리고 12진법을 쓰는 1년, 띠, 60진법을 쓰는 시간까지. 단위로 개념이 확장되는.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누메로가 이야기 해 주는 수학의 원리들이 점점 개념이 확장되는 방식으로 전개되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아이들이 이해하기에 아주 좋은 방식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야기의 마지막에 찰리는 어떤 교실에서 아이들에게 수학을 가르치고 있는 ‘미래의 찰리’를 보게 되는데, 이런 설정으로 아이들은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좀 더 없애고 나도 멋있는 수학자가 될 수 있겠구나 하는 자신감을 얻으며 책을 덮을 수 있겠죠 ?? 수학 원리 설명 뿐 아니라 아이들의 수학 자신감까지 UP! UP! 해주는 수학동화네요.

_

한 달에 한 권씩 5권까지 나온다고 하네요
같이 한 번 기다려 보아요

자신만만 수학괴물, 찰리와 누메로

1권 수 편
2권 도형 편
3권 측정 편
4권 연산과 규칙성 편
5권 확률과 통계 편

#궁리출판사#궁리어린이수학동화
#찰리와누메로#수의비밀을파헤치다
#장영준정미란글#이진아그림
#수학동화#초등수학#수학도서
#찰리#누메로#수학괴물#책서평
#서평단#책추천#초등책추천#초등맘소통
#북스타그램#책스타그램#남매맘소통
#봄밤비맘

 

@reina120_emb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