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남 사장님 - 2020년 제26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ㅣ 일공일삼 30
이지음 지음, 국민지 그림 / 비룡소 / 2020년 7월
평점 :
강남사장님
이지음 장편동화 국민지 그림
비룡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이 책, 너무 재밌어요!! 유쾌하고 즐겁게, 웃다가, 마지막엔 가슴 먹먹해 하면서 읽었어요.
너무 참신한 주인공! 고양이 사장님과 초등학생 알바생의 이야기. (알바생은 꼭 초등학생 이어야 한답니다. 왜 일까요?) 그리고, 사진을 보면 슬쩍 힌트를 얻으실 수 있듯이, 요즘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소재가 등장합니다.
초등학생 알바생이 하는 일은 실장님을 도와 고양이 사장님의 유투브 영상을 기획하고 찍고 편집하고 댓글을 관리하고, 그 외에 고양이 사장님의 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준비하면서 보필하는 일입니다. 책에 관심 없는 아이들이라도 책을 술술 읽어 내려갈 소재가 확실하죠?
아기자기 하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바탕으로,길고양이들이 처한 현실, 다 자기네 땅이라 똥도 아무데나 못 누게 하는 인간들의 모습, 너무 많은 자연의 개발, 유투버로 살면서 겪은 어려움들이 잘 담겨 있고, 그 외에도 할배 고양이 사장님의 말을 통해 느낄 수 있는 가슴 따뜻하고 어른스러운 속 깊은 이야기들, 그리고 아빠를 기다려 주겠노라 다짐하는 의젓해진 지훈이의 모습까지.
P.59 사람들은 고생값을 돈으로만 따지려 드니까 선물을 받고도 선물인지 모른다냥. 고생 뒤에 마음이 떠지는 게 선물이다냥.
P.120 지구 땅은 사람들 게 아니다냥.
P.125 할배(고양이)는 내가 공짜로 마음을 베푼 만큼 내가 사랑하는 사람도 공짜로 마음을 받을 수 있다고 했다. 마음은 돌고 돌아 결국 내가 사랑하는 사람한테 오는 거라고.
스토리도 탄탄하고 너무 재미 있지만, 이 책은 ‘작가의 말’도 재미에 한 몫을 더합니다 . 자기 덕분에 이 책이 나온 거라고, 본인을 작가라 칭하는 ‘대단한 고양이’ 님이 직접 쓰셨거든요?? 아이와 함께, 엄마도 꼭 같이 한 번 읽어 보세요. 같이 낄낄 웃다가 먹먹해 지다가 유투버의 이면에 이런 어려움도 있구나 하는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실 수 있을 거예요.
비룡소
@birbirs
봄밤비맘
@reina120_e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