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전쟁
김진명 지음 / 새움 / 2015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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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판절판


믿고 보는 김진명 소설. 역시나 촘촘하게 조여오는 긴장감. 두 말할것 없이 직접 읽어야 더 재밌는 강추하고 싶은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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쌤콕 자기주도 수학 1-1 - 2013년
김남준 외 지음 / 대교(학습지) / 2013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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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올해 입학하는 조카를 위해 우연히 선물하게 된 책.  나의 아이들을 키울 때와 문제 내용들은 많이 달라져 보이지 않으나 책의 구성이 아이들을 심적으로 덜 부담스럽게 해주는 듯 했다.  우선 네모틀이 없어져 같은 책들에 비해 면적이 더 넓어 보였고, 쓸데없는 만화나 글자가 없어 아이들의 시선을 어지럽히지도 않아 참 마음에 들었다.  괜한 만화나 그림이 있으면 그걸로 가끔 장난을 치거나 분위기가 흐려지는 경우도 있으니 그 점을 높이 평가하고 싶다.  부록으로  주신 연산 카드도 괜찮은 것 같은데 부모와 아이가 얼마나 유용하게 재밌게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가치가 높아지지 않을까 싶다.  아이들을 키워봐서 그런지 이 책의 경우 초1이 되는 아이를 위해 상당히 신경을 쓴 것 같은 마음이 느껴진다. 아이가 너무 힘들어 하지 않으면서도 재미있게 수학을 접하고 그러면서 발전되어 가기를 희망하는 그런 마음. 나의 동생에게도 큰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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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라면 유대인처럼 하브루타로 교육하라 - 질문하고 토론하는 하브루타 교육의 기적
전성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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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을 읽다보니 결론은 어릴 때 부터의 습관인것 같다.  이 책을 읽는 도중 모 방송에서 우연히 우리의 교육현실을  주제로 다루는 프로그램이 있었다.  부주제로 ' 꿈이 없는 아이,  열정이 없는 아이,  꿈이 뭔지 모르는 아이'.   세 명의 아이들이 꿈을 찾지 못한 이유의 공통점은 부모와의 대화단절이였다.  대화를 한다고 했지만 지나친 간섭이 오히려 마음의 문을 닫게 만든 형식적인 대화만 하게 만들었고,  또 한 아이는 아버지의 지그시 누루는듯한 압력의 말들이 알게 모르게 자신의 생각을 없게 만든,  나머지 한 아이는 부모의 오냐오냐가 세상을 만만하게 보게 만듦으로써 세상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그런 경우.  우리 사회와 유대인 사회와의 차이점은 그들은 어릴 때부터 끝임없이 대화하고 질문하고 아이에게 궁금증을 유발시켜 그걸 해결하게 만들게 함으로써 또 다른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스스로 해결하게끔 만든다는 것.  우리는 질문을 던져 답만 맞으면 무조건 잘하고 칭찬받는 분위기가 많다는 점.  그렇게 분위기가 조성 되니 정답이 아닌 것은 입밖으로 나오면 절대 안될 것 같은......  공부든 일이든 모든 것에 플러스 알파가 생기려면 흥미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이 된다.  이 책은 우리의 현실이  최고의 능력을 가진 아이들의 흥미를 꼴찌로 만들어 오히려 그들의 미래을 어둡게 만들어 가고 있는  사회에 따끔한 충고를 해 주게 아닌가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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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심즈 1 - 세상을 움직이는 비밀 세계 카니발 문고 3
존 흄 지음, 이영 옮김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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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은이의 소개에서 한 명의 행방이 묘연하다는 소리에 정말 심즈라는 세계가 있는 건 아닌가 하는 믿을 수 없는 상상을 하게 된다. 기발한 생각이구나 하면서도 정말 나의 생활 하나하나,  현실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들이 미리 만들어진 것일수도 있겠구나라고 생각하니 우습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고 ㅎㅎ.  너무 재밌는 영화를 보고 나면 그 장면들이 진짜로 일어났으면 좋겠다는 여운이 남듯이 이 책 또한 그런 기분에서 아직도 못벗어나고 있다.  아들은 처음엔 어쩔수 없는 듯 읽었는데 읽다보니 재미가 솔솔했는지 책을 끝내자마자 심즈 홈페이지에 들어가 봐야겠다면서 컴퓨터를 컸다.  그러면서 베커보다 더 잘할수 있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한다.   이 책은 아이 어른 구분없이 꼭 읽어 봤으면 하는 땡기는 책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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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딤돌 초연산 1A - 7세~1학년
디딤돌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09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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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카가 너무 좋아합니다. 얼른 학교 갔으면 좋겠다며 받자 마자 그 자리에서 풀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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