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지 마, 더 잘할 수 있어 - 미루는 버릇 떨쳐내기 쫄지 마 시리즈 1
석필 지음 / 창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언 속 진리를 실천하면 행복과 성공이 저절로!

미루는 버릇을 떨쳐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라~!

미루기 대장인 내가 이 책을 읽고 하루가 달라졌다.

책을 다 읽은 그 날엔 해야 할 과제를 3개나 처리해 버렸다.

내 인생 책이 될 듯하다. 미루기의 특효약이라 할 수 있겠다. 약빨(?)이 떨어지면 다시 꺼내어 읽어야지~!

[쫄지마, 더 잘할 수 있어]의 작가는 석필. 언론사에서 잠시 근무한 뒤, 책을 쓰고 번역하는 일을 해왔다는 작가는 미루기만 했던 지난날이 한스럽기만 해, 뒤늦게 나마 미루는 버릇을 차버리고 여생을 열심히 살아볼 작정으로 이 책을 썼다.

책의 페이지 마다 명언이 있다. 그리고 처음부터 끝까지 미루지 말아야하는이유를 언급하고 있어 미루는 것이 오히려 더 이상해지게 생각될 정도다. 이 좋은 세상 , 가능성이 있는 당신 왜 미루는가? 지금 당장 해라~!

<모레 해도 되는 일이 있다면 절대 내일까지 연기하지 말고 오늘 끝내라.마크 트웨인> ( 43쪽)

미리 해버리고 내일은 다른 일을 한다면 확실히 경제적이다. 할 일을 쌓아두고 마감일까지 빈둥대다가 꼭 닥쳐야만 하는 나에게 채찍이 되는 명언이었다. 미루면 몸과 마음이 편할 것 같은데 사실은 그반대로 초주검이 된다. 죄책감도 들고, 변명거리들을 생각하는데 에너지를 쏟게 된다. 어차피 할 일 해버리고 편하게 있자~!

내가 공부를 미루는 이유도 알게 되었다. 내 능력을 과신해 어려운 공부를 차일피일 미루었던 것이다.

미루는 사람의 6가지 유형과 시간 낭비를 줄이는 7가지 습관도 나와있어 나에게 유익했다.

<비상모드로 일하는 것만큼 효율적인 경우는 없다.>

맞는 말이다. 마감시간을 정해놓지 않고 시간이 많다고 여유부리다 보면 하루가 어느새 가있다. 집중해서 효율적으로 일을 끝내놓고 나면 기분이 좋다.

<당신의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당신의 하루부터 바꿔라.>

<앞으로 1년 후, 당신은 1년전 오늘 시작했어야 했다고 후회할 것이다.> 나에게 뼈때리는 명언 두개. 인생은 바꾸고 싶어하면서 매일 똑같은 삶을 살고 있었다. 5년전, 책을 많이 읽고, 영어 공부도 하고, 부동산 중개사 공부도 하려고 했으나...! 그당시 부동산 중개사 시험이 어려워지고 많은 사람이 지원할 것 같은, 나름 핑계를 대고 앞 장만 조금 공부하다 다음에 해야지 미뤄뒀었는데..... 올해 또 부동산 공부에 슬그머니 관심이 가더란 말이지...미련이 남았다. 지금은 더 어려워졌을 텐데... 그때 해버렸으면 좋았을 것을!

이 책을 만났으니~! 나의 결심은 지금 당장 행해질 것이다. 행동하기를 미루는 것은 절실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일이 생기면 바로 해치워버려야 한다.

Just do it!!!

성공은 세밀한 근면을 요구하고 반복은 고통스런 인내를 필요한다고 한다. 꾸준히 하는 끈기. 어떤 상황에서도 근면한 삶을 지속해서 성공에 이르는 삶을 살고 싶다.

<10년 후 당신은 지난주의 일을 회고하며 그때 시간을 잘 보냈다고 행복해할 자신이 있겠는가? - 프리퀼> (119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