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븐 요리 - 오븐으로 밥 해 먹어요 ㅣ 프리미엄 레시피북 5
이미경 지음 / 상상출판 / 201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오븐으로 밥해먹기'
왠지 어울리지 않을것 같은 멘트이지만 홈베이킹을 좋아하는 주부로서 굉장히 반가운 멘트이기도 하다.
오븐하면 양식, 베이킹과 어울리고 또 그에 맞는 레시피 책들이 많이 발행되고 있기 때문에 그 책들을 보고 양식을 많이 만들게 된다. 한국 사람이라 매끼를 빵과 스테이크로 떼울수는 없으니 나같은 사람에게 참 반가운 '오븐요리(상상출판)'가 아닐 수 없다.
홈베이킹에 빠지고 나서는 베이킹은 무수히 하고 싶지만 밥하기는 막상 귀찮고 힘든 경험을 많이 했다.
식구들을 위해 밥을 해주는건 굉장히 행복한 일이기도 하지만 고된 노동인것도 사실이다. 취미로 하는 일과 하루하루 해야만 하는 일과는 같은 노동이라도 정신적 에너지 소모가 다른듯 하다.
나처럼 홈베이킹에 쏟는 에너지가 아깝지 않은 사람, 그러면서도 식구들의 밥을 챙겨야하는 이들에게 반가운 책이 '오븐 요리' 가 아닐까 싶다.
이 책은 '오븐으로 해결하는 밥과 반찬', '재주 많은 오븐이 부린 마술! 일품요리', '쉬운 베이킹31', ' 오븐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별미23'으로 이루어져 있고 총 172가지의 레시피가 실려있다.
그 중 제1부 젤 첫번째 요리가 '오븐으로 잡곡밥 하기'이다.
오잉? 밥은 밥솥으로 하면 되는데?
천만의 말씀~!!
냄비밥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가스불 조절 필요없는 오븐 밥을 추천해 본다. 실제 밥을 해보니 "오우~ 맛있다!!"
그밖에 약식, 수육, 갈비 등등 오븐으로 밥반찬도 해먹을 수 있는 유용한 레시피가 많다.
책 컨셉이 그렇다고 밥과 밥반찬만 실리면 서운한법!!
오븐의 구이 기능, 베이킹 기능, 건조 기능까지 잘 활용해 볼 수 있는 레시피도 알차게 실려있다.
비싸게 구입한 오븐을 전기밥솥 만큼 자주 사용해 볼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