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편의점 요리
미상유 지음 / 길벗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5분 편의점 요리라고 해서 많은 기대를 하지 않았다. 편의점이라는 '만만함' 때문이었을까? 레토르트, 통조림, 즉석요리만을 상상했던 나에게 놀라움을 안겨준 책이다.

내가 본 레시피 북 중에 가장 두꺼운 책이었고 그만큼 작가의 세심함이 묻어났다.
크게 6테마로 나누어져 있는데, 쉽게 배우는 요리 상식, 즉석제품 레시피, 초간단 한 그릇요리, 초간단 국물요리, 초간단 밑반찬, 초간단 별미로 이루어져있다.

책에는 다양한 목차가 있어서 목적에 맞게 잘 찾아 볼 수 있었다.
재료 구입처에 따른 장소별 레시피에서는 편의점 요리, 편의점+마트 요리로 구분하여 안내하고 있으며 시간별 레시피에서는 요리 소요시간에 따라 5분, 10분, 20분 요리로 구분하여 안내해 준다. 금액별 레시피에서는 1000원, 3000원, 5000원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들을 알려준다.
한달 식단, 재료별 레시피, 상황별레시피, 채식식단(아침,점심, 저녁 구분) 등을 보면 작가가 얼마나 많이 궁리하고 적용해 보았을지 상상이 된다.
평범한 요리도 많았지만 실험적인 요리들도 많았다. 가지호박전이나 참치전은 아가 반찬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고 닭 튀김을 이용한 김치찌개는 맛이 참 궁금한 실험적인 레시피였다.

슈퍼가 문을 닫았을때도 24시간 편의점에서 장을 봐서 '제대로' 차려 먹을 수 있을 듯한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