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이 내 아이의 인생을 바꾼다 - 초연결 시대 행복한 성공을 여는 열쇠
정학경 지음 / 미디어숲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거에는 온전히 '능력'과 '배경'을 가장 큰 기준으로 잡고 사람을 판단했다하면 최근에는 사람을 판단하는 가장 큰 기준이 바로 '인성'이다. 국영수보다 중요한 인성교육 어떻게 해야 올바른 신념,가치관을 가진 아이로 성장시킬 수 있을까 궁금하여 읽기 시작한 책 '인성이 내 아이의 인생을 바꾼다'이다.

나는 자존감이 낮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자신에게도, 타인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그것이 내 인생을 얼마나 나락으로 떨어뜨리는지 너무도 잘 알고 있기에.. 나의 아이들에게만큼은 이 것을 대물림해주고 싶지 않아 굉장히 몰입하며 읽었다. 너무도 당연한 이야기지만 건강한 자아가 건강한 인생을 만든다. 그러나 아이들이 건강한 자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저자는 많은 부모들이 놓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세세히 짚어준다.

아이와 진정으로 소통하지 못 하고 자신의 사리사욕을 아이를 위해서라는 포장으로 감싸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조언같다. 나또한 나의 욕심을 아이에게 투영시켜 강요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의심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아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고민해봐야겠다.

저자가 끊임없이 이야기하는 것은 결국 부모는 자식의 거울이라는 것이다. 아이에게 부모는 세상 그 자체이다. 부모가 아이에게 끼치는 영향은 그만큼 지대하며 부모인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아이에게 최고의 스승이 될 수도, 최악의 스승이 될 수도 있다. 올해 읽은 부모교육 도서중에 단연 최고의 도서였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