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피터 피스크 지음, 장진영 옮김, 조병학 감수 / 인사이트앤뷰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사업준비를 하느라 너무 바빴다. 시장조사에 새로운 아이템 발굴부터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다양한 교육도 받고, 책도 접했다.


나에게 가르침을 주는 그들이 강조하는 것은 혁신, 변화, 창조였다. 이번에 읽은 '아이디어' 혁신과 변화, 그리고 창조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읽었다. 성공한 기업들은 운이 좋아서가 아니다. 그들이 지니고 있는 철학과 정신이 그들을 성공의 세계로 인도한 것이다. 나도 뭐 대단한 사업을 준비하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잠재고객들에게 서비스하고자 하는 가치가 어떻게 고객들에게 스며들 것인지.. 그들을 어떻게 공감의 길로 유도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이 책과 함께 깊이 고민해보았다.  


요즘 소비자들은 멍청하지 않다. 똑똑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추기 위해서는 똑똑한 경영인이 되어야한다.


단지 금전만을 위한 기업이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보일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야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얻는 공감은 곧 기업가치가 되지 않나 지레 이야기해본다. 단순히 이윤을 많이 남기는 것만이 목적인 사업은 진정한 성공을 이룰 수 없다. 나의 철학을 나의 브랜드에 어떻게 녹여낼지. 그 철학이 과연 옳은 것인지 또한 재차 확인해야한다. 


이미 기술은 인간의 노동을 뛰어넘은지 오래다. 대부분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로 인해 일자리를 잃었다고 이야기하지만, 우리는 그 기술을 이용해야만한다. 결국 기술도 인간을 위한 것이니 말이다. 



요즘 너도 나도 스타트업, 창업, 사업에 발을 들인다. 아마 그들 중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사람은 몇되지 않을 것이다. 살아남는 자의 대열에 합류하고 싶다면 수차례의 좌절과 그에 대비할 수 있도록 최대한 많이 공부해야할 것이다. 나또한 몇번의 실패를 맛보게 될 것이고, 그 때 좌절의 늪에 빠져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이 책에서 아이디어를 많이 얻었다. 자신만의 길을 가려는 사람들에게는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