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편식하는 아이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 - 집콕, 온라인 스쿨 시대에 맞는 우리 아이 건강한 식습관 코칭
김민경 지음 / 라온북 / 2021년 7월
평점 :
코로나 대유행과 방학의 시작으로 가정보육을 하고 있다. 큰 아이 가정보육이 시작되니, 고상하게 자리에 앉아있을 수 있는 시간이 사라졌다. 그러다보니 매일 아이가 먹고 싶어하는 것, 조리가 쉬운 가공식품을 자주 찾게 되었다. 요즘은 밀키트도 유행하고 하니, 아무래도 가공식품에 대한 위험의식이 많이 약해졌던 것도 사실이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말이다. 아이의 식습관도 부모의 영향이다. 우리집은 둘째는 편식이 없으나, 첫째가 편식이 심하다. 야채를 멀리하고 맛있게 먹는 음식들을 위주로 주다보니 그렇게 된 것 같다. 결국 나의 편함때문에 아이가 편식이 생긴 것 같아 또 괜히 죄스러워진다. 이제라도 알았으니 아이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전해주고자 열심히 읽었다.

이 책을 읽다보니, 그간 내가 아이에게 주던 음식들이 모두 독약처럼 느껴진다.. 각 식품에 첨가된 화학물질들을 하나하나 친절하게 읊어주니 안일했던 내 자신을 다그치게 된다. 화학물질들이 무엇을 초래하는지 알면서도 모른척했던 나날들은 이제 끝이다. 요즘 같이 배달음식, 밀키트에 익숙해진 사람들은 꼭 한번 읽었으면 좋겠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