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심리학 - 소비자의 코드를 읽는 15가지 키워드, 개정판 마케팅 타임리스 클래식
로버트 B. 세틀. 파멜라 L. 알렉 지음, 대홍기획 마케팅컨설팅그룹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업을 준비하려니 생각이 많아졌다. 선뜻 무언가 시작하기가 두려운 시대이기도 하고, 딸린게 많아서 그런지 걱정부터 앞선다. 창업준비하기전에 근본적인 공부부터하고자 마음 먹고 펼친 책. 바로 소비의 심리학이다.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 어떤 부분을 캐치해야하는지. 소비자의 입장에 서서 읽어보고 판매자의 입장에서 다시 읽어보니, 지루하게 느껴질 줄 알았던 시간들이 너무도 빠르게 지나갔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기위해 꼭 알아야할 소비자의 코드를 읽는 키워드 15가지.
대학다닐 때 들었던 광고디자인, 마케팅 관련 전공 수업이 생각났다. 바쁜 세상살이에 잊고 있었던 지식을 꺼내어 정리정돈하는 기분이 들었고, 그 과정은 당연히 재미있었다.

자칫 루즈하게 읽힐 수 있는 내용들이지만 파트별로 간단하게 요약이 되어있어, 내가 읽은 정보들을 정돈하고 다음 파트로 넘어갈 수 있어서 좋았다. 마치 문제집 같기도 하고 말이다. 그래서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이나 성질이 급한 사람들은 요약된 부분을 읽어가며 필요한 부분만 정독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제 마케팅과 광고는 제품의 품질과 기능보다 더 중요한 성공요소가 되었다. 특히 온라인사업은 더더욱 그렇다. 나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에 큰 도움이 될 책이기에 성공적인 창업자, 유능한 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은 꼭 읽기를 권하고 싶은 책이었다. 주제와 분량에 비해 난이도가 높지는 않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