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콘텐츠기획 가이드 - 포스트 코로나
노동형 지음 / 청년정신 / 2021년 1월
평점 :
이미 급속도로 진행중이던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여 4차산업혁명을 대비한 준비를 하고 있었다. 아이를 낳고 이왕 경단녀가 된 김에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겠노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코로나19가 발병했다. 인류 대재난으로 사람들은 패닉에 빠졌고 줄줄이 늘어가는 확진자를 보며 언택트(비대면)을 택했다. 덕분에 4차산업혁명이 내 생각보다 더 빨리 진행되었다. 2019,2020은 전세계 모든 인류에게 역사상 최대의 침체기가 되었지만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고 있는 국가가 있었으니.. 바로 한국, 코리아다. 나는 나의 모국인 한국을 보며 문화의 위대함, 문화가 얼마나 사람에게 큰 영향을 끼치는지 몸소 확인하였다. 그저 이름모를 약소국이었던 한국이 이름을 널릴 수 있게 돠 것은 바로 '문화' 덕분이다. k드라마,k영화,웹툰,아이돌,k뷰티,k게임,k애니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세계인들의 이목을 삽시간에 사로잡은 한국. 도대체 이게 어찌 된 일인까?
우리의 문화가 뛰어난 것이 가장 큰 이유겠지만, 전략적인 마케팅이 없었다면 금방 사그라들 불꽃이었을 것이다. 저자는 자신의 전문분야인 마케팅 컨설팅에 눈높이를 맞추어 코로나19와 한류문화의 흐름을 바라보았다. 과거에 마케팅 강의를 들은 적이 있어 마케팅 용어를 조금 숙지하고 있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어떻게하면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는지 이 책을 읽고 저자가 일러주는대로 방향을 잡고 따라간다면 아마 70퍼센트는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한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