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 걱정인형처럼 내 고민을 털어놓는 책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언을 좋아한다. 많은 사람들이 훈수로 두지 않고, 공감하고 인정한 문장이기에 인간의 삶에 도움이 되지 않을 리가 없다. 그렇기에 읽게 된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짧은 시간안에 많은 명언을 읽고 싶기도 했고, 요즘 고민도 많았다. 명언은 우리가 잊고 있던 소중한 가치가 무엇인가를 돌아보게 해준다. 내가 잊고 있던 가치가 무엇인지, 무엇이 나를 괴롭게 만드는 지 깨달음을 얻고 싶었다. 



최근 이것저것 고민이 많아 골병이 들었었다. 하나의 고민을 또 하나의 고민을 낳고 증식하여 머릿속을 어지럽게 만든다. 기대했던대로 저자가 모아둔 명언들은 나의 사사로운 고민들을 덜게 만들어주었고 진정시켜주었다.






성인 남성의 손에 딱 맞는 크기의 책이라 가볍다. 두께는 생각보다 있는 편인데 내지가 가벼운 종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훨씬 가벼워서 놀랐다. 덕분에 편이성이 좋아 여기저기 들고다니면서 남는 시간에 꺼내어 읽어도 좋을 것 같다. 예를 든다면 지하철 탑승 시, 약속시간이 남아 기다릴 때, 학교에 들고 다녀도 좋을 것 같다. 기분전환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각 주제에 맞는 명언을 3-4가지씩 독자들에게 소개해준다. 양이 적지도 않고 많지도 않아 부담스럽지 않게 읽을 수가 있었다. 게다가 주제가 정해져 있어 내가 가지고 있는 고민에 맞게 골라 읽는 것도 가능하다.

마음에 와닿는 명언들은 따로 필사를 해두어 생각날 때마다 두고 두고 보려고 한다. 분명 나의 삶의 퀄리티를 높여줄 것이다. 완벽하게 필사를 끝낸 후에는 아끼는 사람에게 선물해주고 싶다. 책만큼 좋은 선물이 없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