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원스쿨 처음토플 80+ - 한 권으로 끝내는 토플 기본서 ㅣ 시원스쿨 처음토플
류형진 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사태를 맞고, 이 세상은 '혼자'의 시대가 되었다. 덕분에(?) 집단, 모임이 금지되고, 공부도 혼자하는 독학러가 많아졌다. 나도 그 중 하나이다. 그러나 독학의 길은 쉬운 길이 아니다. 옆에서 일러주는 이 없이 모두 혼자 해내야한다는 것. 나는 독박육아 중이라 시간도 많지 않다. 오로지 열정으로 끈기있게 꾸준히 행해야만 이루어질 것이다. 이렇게 고된 나의 독학 길을 함께 걸어가 줄 교재가 정말 중요한데, 이미 영어인강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시원스쿨'을 선택했다. 찾아보니 맘카페, 혼공카페에서도 유명하기에 망설임 따위는 없었다. 특히 타 교재들은 리딩, 리스닝, 스피킨, 라이팅 모두 네권이나 되는 어마무시하게 부담스러운 분량을 들이내밀기에 나와 같은 입문자들은 보자마자 뒷걸음질을 칠 것인데, 시원스쿨 처음 토플은 한권으로 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을 모두 섭렵할 수 있다.
이 책은 기본기나 문법에 대한 설명보다는 많은 문제들을 위주로 두었다,
그렇기에 해설집이 문제집만큼이나 두껍다. 영문해석만 제공해주는 타도서들과 달리 상세한 문제풀이가 되어 있어 입문자들도 쉽게 혼공할 수 있다.
요즘 교재가 얼마나 좋은지 느껴지는 것이 혼자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플랜도 짜준다.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한 사람들은 선생님들이 시원스쿨어학연구소에서 직접 짜준 계획표를 보고 차근차근 실천하다보면 분명 길이 생길 것이다.

영상은 리딩,리스닝,스피킹, 라이팅 총 네 영역 각각의 전문 선생님들이 배치되어있다. 문제별로 해석 설명해줄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것은 아니고 문법설명, 문제를 푸는 방법과 시험장 꿀팁 등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해준다. 영상시간은 10분 내외이니 바쁜 사람들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보면 될 것 같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