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낱말퍼즐 3-2 - 3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그루터기 지음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4학년 올라가는 초등학생 조카와 함께 하려고 들인 책이다. 3학년 2학기 내용이라 방학기간 동안 복습의 의미로 함께 공부하면 재미있고 좋을 것 같다. 어휘공부와 함께 자연히 맞춤법 공부도 되므로 아이들에게 굉장히 좋을 것이다. 책 두께는 그리 두꺼운 편은 아닌데, 무려 420여개의 어휘가 담겨 있다고 하니 더욱 만족스러웠다. 두께가 두꺼우면 아이가 굉장히 싫어했을 것이라 부담없이 얇고 크고 디자인도 귀여우니 쉽게 선물할 수 있었다. 사실 조카에게 주기 전에 재미있을 것 같아 나혼자 다 풀어보려다가 아까워서 조카에게 선물해주었다.


8주차 구성으로 월,화,수,목,금요일 매일 10분씩 진행하면 아이도 괴롭지 않고 부모도 괴롭지 않을 것이다. 게다가 분량도 생각보다 적지도, 많지도 않아 적당하여 루즈하지 않고, 글씨도 큼직큼직하니 아이들의 거부감도 줄어드는 것도 분명히 느낄 것이다. 가로세로 낱말 퍼즐 자체가 퀴즈, 곧 놀이이므로 공부보다는 함께 퀴즈놀이를 하는 느낌이므로 아이와 얼굴 붉히지 않고 친근하게 공부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놀이터'라는 부분이다. 가로세로 낱말퍼즐만 계속 나오면 분명 지루했을 것인데 ,중간중간 놀이터라하여 다양한 퀴즈들이 등장하니 아이가 따분해하는 것이 덜하다. 올해 방학은 이 책으로 어휘공부 완성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