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8원칙 (실전광고학개론) : 홍보마케터와 광고기획자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회사·자기 PR 필수 교재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우리 생활에 광고가 미치는 영향은 상상 그 이상이다. 정보화시대를 정보화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한가지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오프라인을 이용하기보다는 온라인을 이용하는 일이 빈번하다. 그때문에 우리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참신한 광고를 원한다. 어느날 번쩍 유니크한 아이디어가 떠오른다고 해서 좋은 광고가 만들어지는게 아니다. 디자인은 예술이 아니라 기술이기 때문이다. 좋은 디자인을 하기 위해 배우고 공부해야한다.

광고 다자이너, 판매자 입장에서 만드는 광고는 좋은 광고가 될 수 없다.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의 니즈를 저격한 광고가 비로소 가치있는 광고가 될 수 있다. 요즘 모바일게임 광고들이 참 재미있다. 인기 연예인이 등장'하기만' 하고 게임에 대한 소개는 전혀없다. 소비자의 니즈는 철저히 무시한채 윗선의 입맛에만 맞춘 기괴한 광고를 보며 전문가들이라고해서 모두 전문가스럽지는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들도 공부가 필요하고 자신만의 철학을 고집해야한다. 그때야 비로소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이 책은 잘 팔리는 광고를 만들게 도와주는 책이 아니다. 어떤 광고가 가치있는 광고인지 깊이 고심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도서이다. 저자의 광고에 대한 철학이 체계적이고 심도있기때문에 광고디자인 업무에 종사하는 혹은 광고디자이너를 꿈꾸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봐야하는 도서라 생각하여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