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뒤집어버린 전염병과 바이러스 - 감염병 전문가가 개념, 용어, 이론을 쉽게 정리한 세균+바이러스 사전 리듬문고 청소년 과학교양 1
이와타 겐타로 지음, 이시카와 마사유키 그림, 김소영 옮김 / 리듬문고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 전에는 전염병, 바이러스, 질병에 관해 크게 관심이 없었다.

장수하고 싶은 마음도 없었고, 오늘만 사는 하루하루를 보내던 중 결혼을 하고 출산을 하고 아이들을 키우고 있다. 출산후부터 바이러스에 관한 나의 인식은 크게 바뀌기 시작했다. 아이를 위해 드는 보험부터, 태어나자마자 맞추는 예방접종과 의사가 지어주는 약, 앞으로 내 아이에게 노출될 바이러스들을.. 엄마인 나는 모두 알아야만했다.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총동원하여 세상의 온갖 바이러스들로부터 내 아이를 지켜내야만했다. 특히 코로나 사태를 직면하고 사람들은 '바이러스와 전염병'에 관심이 많아졌고, 그 사람들 중에는 나도 해당된다.


책장을 넘기다보면 내가 아는 바이러스들도 있고, 얼핏 들어본 바이러스들, 처음 들어보는 바이러스들이 죽 나열되어 있다. 귀여운 일러스트와 함께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략하고 정확하게 설명해주기에 편하게 읽을 수 있었다.

살면서 크게 아팠던 적이 없었기에 세상에 이렇게 바이러스들이 많은 지 처음 알았다. 아마 이 책에서 다루는 바이러스들은 전문가들이 연구하는 바이러스들에 비하면 극히 일부겠지만, 모르는게 낫다는 말은 이런 때 쓰이는 게 아닌가 싶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