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도 참을 만큼 너를 사랑하니까 - 너와 내가 함께 성장하는 시간, 그림책 태교
전은주(꽃님에미) 지음 / 라이프앤페이지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에 이끌려서 보게된 책. 몇년을 맥주애호가로 살던 나였기에 이 책의 제목을 보고 공감을 하지않을 수가 없었다. 하루에 한번씩 술한통은 비워내야 잠이 들던 나. 평생 술을 끊기 힘들 것 같아 알코올중독센터에 찾아가보려던 찰나에 찾아온 우리 큰아이. 죽어도 끊지 못 할 것 같은 술을 끊게 되었다. 아기가 뱃속에 찾아오자마자 나의 인생은 뒷전이 된다. 무조건 아기가 최우선.. 아마 모든 어머니들의 마음이 나와 같았으리라..그리고 그렇게 부모가 되어가는 것일 것이다.
저자는 제목으로도 나의 마음을 사로잡더니 저자의 솔직한 이야기들은 여태까지 표현하지 못 한 나의 마음을 대변해주었고, 그렇기에 더욱 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태교책이었다. 여태까지는 그저 아름다운 글귀를 담아내고 있는 것만이 최고의 태교의 책이라고 생각했었다.
자신의 임신,출산,육아 이야기를 풀어내며 자연스럽게 자신이 감명깊게 읽은 동화들을 소개하는데.. 나도 동화를 좋아하고, 큰아이 덕분에 작은아이는 반강제지만... 동화책으로 태교를 해주어서 아는 동화이야기들이 많아 공감도 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엄마들에게도, 아이들에게도 정서적으로 좋은 동화들을 많이 소개해주기에 태교에도 좋지만, 훗날 아이들을 위해서도 읽어두면 좋을 책이라고 생각한다. 미리 엄마공부한다고 생각하고 읽어도 좋기에 부모가 되길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강력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