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 막 엄마 아빠가 되었어요 - 엄마 아빠가 아이에게 선물하는 태교 기프트북
이호현 지음, 이윤정.이선하 감수 / 공명 / 2020년 6월
평점 :
태교에 온갖 정성을 쏟아내었던 첫째때와는 다르게 이번 둘째에게는 태교를 제대로 해주지 못 했다. 어린이집 적응기가 시작되었던 첫째, 건강하면 빠질래야 빠질 수가 없었던 아이가 어린이집에 등원하기 시작하며 입원을 연속으로 했다. 정신없는 와중에 코로나까지 터져 등원자제까지 하게 되니 둘째는 조금의 신경조차 써줄 수가 없었다. 나름의 죄책감을 가지고 있었고 그 마음을 달래기위해 산달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에라도 이렇게 책태교를 도전해보았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필사태교! 육아를 하며 가계부와 스케쥴러 정리할때 빼고는 볼펜을 잡아본 적이 거의 없는데.. 이렇게 아름다운 명언들을 필사하고 있으니 자연스레 기분이 좋아졌고 태교도 되었다.

각 주수마다 나의 정신적,신체적 변화와 상태, 그리고 뱃속 아기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간단한 임신 다이어리로도 활용할 수 있고, 임신 개월수에 따라 궁금해할만한 다양한 질문과 답변이 있어 너무 유익한 도서였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산모수업이나 엄마를 위한 강의를 다니지 못해 인터넷으로 전문가분들의 강의를 많이 듣는데.. 온라인강의 못지 않게 다양한 정보들이 담겨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 분명 두번째 임신인데도 내가 모르는게 이렇게 많았다니..놀라웠다.. 좀 더 일찍 이 책을 만났더라면 더 큰 도움을 받았을텐데 임신백과사전만큼 유용한 도서라서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임신중인 사람들 혹은 임산부에게 선물용으로도 강력추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