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 식객이 뽑은 진짜 맛집 200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
허영만.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제작팀 지음 / 가디언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그 영화 '타짜'의 원작자이자 만화가 허영만씨가 추천하는 전국 백반 맛집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책이 나왔다.

그러나 그의 만화를 좋아하는 팬들보다는...(딱히 만화에 관한 이야기나 본인에 관한 에피소드는 등장하지 않고 음식점 소개에 주력을 이루기에 매니아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는 않을 듯 싶다.)​

여행이나 외식을 좋아하는 사람들..그 중에서도 한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간판과 인테리어를 보고 음식점을 셀렉하는 요즘세대들과 다르게 옛스러움과 어머니의 손맛..더 나아가 할머니 손 맛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옛정취가 가득한 백반집들이 줄지어 등장하기에 그럴 수 밖에도 없다. 나또한 간판이나 인테리어를 보며 음식점을 고를 때도 있지만, 한식의 경우엔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나 간판이나 인테리어는 오래되었어도 사람들이 많은 곳을 찾아가기 때문에 이 도서에 등장하는 많은 식당들 중 몇몇 곳은 눈도장 찍어두었다. 특히나 내가 사는 지역은 인테리어가 예쁜곳 보다는 후미지고 외진 곳에 위치해있고 내부도 낡은 곳들이 맛집인 경우가 많아 더욱더 저자의 정보를 신뢰할 수 있었다.. 이미 많은 경험을 해봤으니 말이다.



전국 팔도의 백반집이 나란히 등장하니 당신의 자동차 속에 고이 모셔두었다가 오늘 뭐 먹을까?라는 생각이 들때 한번씩 펼쳐보면 메뉴선정은 물론 음식점 선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장담한다.


자세한 음식점 소개도 마음에 들지만.. 간간히 등장하는 드로잉 일러스트가 참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게다가 솔직한 후기까지 ~ 이 책 한권만 있으면 객지에서 네이버블로그에 맛집을 검색하면서 고민할 일이 많이 줄어들 것 같아.. 나같은 결정장애 환자들은 굉장히 편할 것 이다.



참으로 아쉬운 것은 저자가 서울거주인이라 그런지 서울과 경기도권 음식점은 빽빽히 있는데에 비해 지방에 있는 음식점 후기는 그만큼 많지가 않아 아쉬웠다. 나는 서울에는 갈 일이 많지 않아 초반이 너무 지루했다. 그러나 앞으로 무슨 일이 있을지 모르니.. 일단 차속에 두기로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