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명독법 - 운이 풀리는
최상용 지음 / 일상이상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운명이라는 것이 내가 원하는대로 어찌할 수는 없을테지만, 사소한 습관들이 쌓여 나의 운명에 조금이라도 선한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면 그 방법들을 두손 두발 벗고 배울 것이다. 관상학,기학,체상학,수면명상학,성명학 등 전문지식들을 바탕으로 둔 여러 사람들의 상담 사례를 들으며 인생공부했다. 특히 동양학을 좋아하는 나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도서.. 동양학을 기반으로 둔 이야기들이기때문에 끝장까지 흥미롭게 읽어 나갈 수 있었다.

칠불교를 보며 "내 주변에 이런 사람없겠지?"라는 생각보다는 "나는 이런 사람이 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나의 지난 날들을 되돌아보았다. 분명 나또한 철없던 시절이 있었기에, 누군가에게는 이 칠불교의 항목에 해당되는 모습으로 떠올려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었다. 그러나 지난 날은 뉘우치고 반성하여, 하루하루 더 멋진 인간으로 발전해나가면 미래의 나의 모습은 더욱 더 빛을 발할 것이다.

진정한 마음 비움은 반성에서 오는 것이라는 흥미로운 사실을 알게되어 기쁘다. 마음 비우기.. 노력은 하지만 항상 쉽지 않았는데, 반성이라는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힘이 들었었던 것 같다. 대상과의 관계 속에서 빚어진 사실들을 하나하나 직시해보기... 당장 해보려해도.. 사실 쉽지 않다. 그러나 차츰 노력해간다면 언젠가는 반성을 통해 진정한 마음비우기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